컨텐츠 바로가기

콘텐츠영역

연설/인터뷰

연설/인터뷰

2017 한반도 신경제지도 국제학술회의 만찬 인사말

작성자
황덕화
작성일
2017-12-08
조회수
350

2017.12.08.(금) 18:00, 신라호텔 라일락 홀, 통일부차관 천해성

여러분, 모두 반갑습니다. 통일부차관 천해성입니다.

먼저, 「신경제지도 국제학술회의」에 참석하신 여러분과 이 자리를 위해 수고해주신 연세대학교 서정민 통일연구원장님과 관계자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바쁘신 와중에도 흔쾌히 사회를 맡아주시고 이 자리를 이끌어주신 정세현 前 장관님과 문정인 특보님,

미하엘 라이터러 EU 대사님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이인영 의원님께도 모두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발표와 토론에 참여해 주신 국내외 전문가 분들께도 감사드립니다.

오늘 회의는 「한반도 신경제지도 구상」의 내용과 청사진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국제적 시각에서 「한반도 신경제지도 구상」의 지역협력 파트너십에 대해 살펴볼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습니다.

함께 나눴던 성찰과 공감대들은 앞으로 「한반도 신경제지도 구상」을 실현하는데 훌륭한 밑거름이 될 것입니다.

내외 귀빈 여러분!

비록 상황이 어렵지만 정부는 한반도 상황을 평화적, 안정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한반도 신경제지도 구상」을 구체화하고, 러시아, 중국, 몽골 등 관련국들과의 가능한 협력사업들도 추진하며, “협력을 통한 평화”의 여건을 조성해 갈 것입니다.

북한도 하루 빨리 이러한 우리의 노력에 호응해 나와야 할 것입니다.

평화와 공동번영의 길을 열어가고자 하는 대한민국의 도전에 이 자리에 계신 모든 분들이 함께해 주실 것을 믿습니다.

귀빈 여러분,

어느덧 2018년이라는 새로운 시간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새해에도 참석해 주신 모든 분들의 건강과 행복, 한반도의 평화와 번영을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4유형 안내
통일부가 만든 2017 한반도 신경제지도 국제학술회의 만찬 인사말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최고관리자
  • 전화번호 :
    (02)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17-12-15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