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주요사업

주요소식

본문영역

(참고자료)산업부 장관, 개성공단 피해업체 현장 방문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기관담당자
작성일
2016-02-15
조회수
17672
산업부 장관, 개성공단 피해업체 현장 방문
- 인천 송도 소재의 재영솔루텍(주) 방문 -

 

□ 주형환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2. 15(월) 13시30분 개성공단에 자회사를 두고 있는 인천 소재 금형 생산업체인 ‘재영솔루텍(주)’을 방문했다.
 
ㅇ 재영솔루텍의 개성공단 자회사 “솔루텍지에스(주)”는 자본금 760만 달러로 지난 2005년 10월에 설립돼 모기업 제품을 임가공 해왔다. 또한 1천 1백여명의 북한 종업원을 고용하여 개성공단 내에서도 규모가 큰 편이다. (1천명 이상 고용기업은 10개)
 
□ 재영솔루텍 김학권 회장은 “개성공단 전면 중단에 따라 입주업체들이 이중 삼중으로 여러 어려움을 크게 겪고 있으므로 긴급 경영자금 지원 등 정부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고 산업부장관에게 호소했다. 김 회장은 입주기업들이 결성한 비상대책위원회의 공동위원장 5명 중 한사람이다.
 
□ 주 장관은 “정부가 이미 정부합동대책반을 가동하여 긴급 유동성지원 등 즉시 시행 가능한 지원 대책을 마련”하였고 “현장기업지원반이 1:1로 기업의 피해와 애로를 파악 중이므로 그 결과를 반영한 맞춤형 지원이 이어질 것이다”고 밝혔다.
 
□ 또한 주 장관은 재영솔루텍이 “국내에서의 대체 생산은 임금 상승에 따라 단가를 맞추기가 어려워 베트남 등 해외 생산지를 고려하고 있다”고 한데 대해 “Kotra 해외망을 가동하여 필요한 정보 제공과 현지 행정 지원을 신속히 수행하도록 조치하겠다”고 약속했다.
 

□ 한편 “개성공단 기업들이 가동중단에 따라 전기요금 등 공공요금의 납부가 늦어질 수 있다”는 점에 대해서, 주 장관은 모든 개성공단 입주기업들을 대상으로 전기료 납부 현황을 조사하고, 납부 유예와 연체료 면제를 적극 검토할 것임을 밝혔다.
 
 출처 : 산업통상자원부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4유형 안내
통일부의 (참고자료)산업부 장관, 개성공단 피해업체 현장 방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남북관계관리단 개성TF
  • 전화번호 :
    02)2076-1027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17-09-19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