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콘텐츠영역

생생뉴스

정의용 수석대북특사 출국인사

작성자
최희주
작성일
2018-03-05
조회수
634

금일(3.5) 낮 1시 50분경 대북특별사절단이 성남 서울공항에서 특별기를 타고 평양으로 떠났습니다. 다음은 정의용 수석 대북특사의 출국 인사입니다.


<정의용 수석대북특사 출국인사>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저는 오늘 문재인 대통령의 특사로서 평양을 방문하게 됩니다.
이번 방문은 평창 동계올림픽 계기에 북측에서 특사와 고위급 대표단을 파견한데 대한 답방 형식으로 이루어지게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평창 동계올림픽을 계기로 조성된 남북 간의 대화와 관계 개선의 흐름을 살려서 한반도의 비핵화와 진정하고 항구적인 평화를 만들어 나가고자 하는 대통령의 확고한 뜻과 의지를 분명히 전달하겠습니다.

아울러 이를 위해 긴요한 남과 북간의 대화는 물론 북한과 미국을 비롯한 국제사회와의 다양한 대화를 이어나가기 위한 방안들에 대해서도 심도 있게 협의하고자 합니다.

서훈 국가원장을 포함한 이번 특사단은 남북문제에 관해 풍부한 경험과 높은 식견을 갖춘 분들로 구성되었습니다. 대북 특별사절단이 소기의 임무를 수행하는데 큰 힘과 도움이 될 것으로 믿습니다.

저와 모든 특별사절단 단원은 이번 방북에 대한 국민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 그리고 국내외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지혜와 힘을 모아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대북 특별사절 대표단 공항 출발

출처 :  청와대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4유형 안내
통일부가 만든 정의용 수석대북특사 출국인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관리자
  • 전화번호 :
    (02)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17-09-14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