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콘텐츠영역

생생뉴스

장관, 민주평통 서울지역회의 정책설명

작성자
김민희
작성일
2018-07-11
조회수
2769

조명균 통일부 장관은 7월 11일(수) 오후 세종대 광개토관 컨벤션홀에서 열린 '제18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서울지역회의'에 참석했습니다. 조 장관은 남북, 북미 정상회담 이후 한반도정책을 어떻게 추진할 것인지 그 방향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이번 가을 정상회담부터 지속가능한 남북관계로 발전시키고 제도화하는 방안을 북한과 본격적으로 논의해 만들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또한 "한반도 비핵화 문제와 남북관계가 촉진하는 선순환이 중요하다"며 "선순환 구도가 가을 정상회담을 통해 완전히 정착되는 것으로 발전시켜 나가야겠다는 생각을 갖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제18기 서울지역 민주평통자문위원 약 2,00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한반도 평화염원, 제18기 민주평통이 걸어온 길'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시청한 뒤 '한반도 평화정착을 위한 서울지역회의의 도전', '협의회 통일활동 우수사례 공유' 등의 주제로 각계 자문위원이 참여하여 토론하였습니다. 또한, 한반도 종선선언 및 평화협정 결의안을 채택하는 퍼포먼스를 진행하였습니다.   

조명균 통일부 장관은 7월 11일(수) 오후 세종대 광개토관 컨벤션홀에서 열린 조명균 통일부 장관은 7월 11일(수) 오후 세종대 광개토관 컨벤션홀에서 열린 조명균 통일부 장관은 7월 11일(수) 오후 세종대 광개토관 컨벤션홀에서 열린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4유형 안내
통일부가 만든 장관, 민주평통 서울지역회의 정책설명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관리자
  • 전화번호 :
    (02)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17-09-14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