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통일교육원-예술의전당』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연두
작성일
2016-04-15
조회수
38780
주관부서 :
통일교육과 문화예술의 만남!
- 『통일교육원-예술의전당』 업무협약 체결 -


  통일부 통일교육원(원장 이금순)은 4월 15일 예술의전당(사장 고학찬)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통일교육과 문화예술 분야의 교류와 협력을 확대하기로 하였습니다.   

   이에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다음과 같이 상호 지원·협력하기로 하였습니다.

   통일교육원은 △예술의전당의 통일 관련 공연, 전시 등 행사의 홍보 △예술의전당 SAC ON SCREEN의 공연영상 콘텐츠 보급·확산 △예술의전당 임직원의 통일교육 참여와 교육 콘텐츠 활용지원 등에 대해 예술의전당과 협력하고, 

   예술의전당 측은 △통일교육원의 통일교육·문화프로그램 및 콘텐츠 개발협력 △통일교육원의 통일교육·문화프로그램 홍보 및 이를 위한 시설사용 △예술의전당 각종 행사에 통일교육원 교육생 참여·관람 등에 대해 협력하기로 하였습니다.
  
   이금순 통일교육원장은 “문화예술계와의 협업은 우리가 통일을 마음으로 공감하도록 하는데 기여할 것이며, 예술의전당과의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통일교육의 효과를 제고할 수 있게 되었다”며 그 의의를 평가할 예정입니다.  

   한편 두 기관의 참석자들은 업무협약식 후 오후 1시부터 예술의전당 기념전시회 ‘書로 統一로 : 통일아!’를 공동 관람할 계획입니다.
 
   통일과 평화를 주제로 한 서예작품과 설치미술 전시회인 ‘書로 統一로 : 통일아!’의 공동 관람은 두 기관의 협력과 우호증진의 서막을 알리는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입니다.

   향후 통일교육원은 협약기간 동안 다양한 협력 사업을 통해 범국민적 통일공감대 확산을 위한 문화적 기반을 다져 나가겠습니다.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통일교육원-예술의전당』 업무협약 체결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