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제4회 통일교육주간 계기 학교교육 현장과의 소통 강화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연두
작성일
2016-05-19
조회수
31761
주관부서 :
제4회 통일교육주간 계기 학교교육 현장과의 소통 강화
- 통일부 차관, 서울시 교육지원청 교육장과의 간담회 개최 -


□ 황부기 통일부 차관은 「제4회 통일교육주간」(5. 23.~29.)을 계기로 5. 19.(목) 12시부터 서울특별시 교육청 산하 교육지원청* 교육장과의 간담회를 갖는다.

      * 교육지원청 : 유치원, 초중등학교 등 대상, 시도 교육청 산하 교육행정기관

□ 학교통일교육 활성화를 위해서는 학교교육 현장에서 통일교육에 대한 공감대 속에 적극적인 관심과 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통일부는 교육행정 일선에 계시는 분들과의 소통과 협업을 강화하고자 이번 간담회를 개최하게 되었다.

□ 이번 간담회에는 서울특별시 중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이완석)을 비롯해 서울시 11개 지역의 교육장이 모두 참석 할 예정이며, 「제4회 통일교육주간」을 맞아 각 급 학교에서 교과연계 수업 및 창의체험 활동 등을 통해 학생들이 통일에 대한 꿈을 키울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게 된다.

   또한, 통일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찾아가는 학교통일교육 △통일리더캠프(국내외) △학교 통일체험교육 지원 △통일교육 연구학교 등 다양한 학교통일교육 지원정책의 발전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한다.

□ 통일부는 앞으로도 학교교육 현장과의 소통의 기회를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며 학교통일교육 정책 수립과 일선 학교 현장에서의 정책 집행이 유기적으로 이뤄져 더 나은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갈 것이다.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제4회 통일교육주간 계기 학교교육 현장과의 소통 강화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