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함께 걸으며 하나되는, 「통일사랑 라디엔티어링 걷기대회」 개최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B-사업관리자(PM)
작성일
2016-05-25
조회수
30396
주관부서 :
함께 걸으며 하나되는, 「통일사랑 라디엔티어링 걷기대회」 개최
- MBC라디오(95.9㎒) '박준형·정경미의 2시 만세'와 함께 진행 -
- 통일부장관 ․ 엄홍길 상임이사 ․ 스타 요리사 이원일도 동행 -


□ 통일부는 「통일박람회 2016」(2016. 5. 27.~29.) 기간 중인 5월 27일, 통일을 주제로 한 라디오 방송을 들으며 삼청동에서 광화문광장까지 걷는 「통일사랑 라디엔티어링 걷기대회」를 개최한다.
 
□ 이번 대회는 홍용표 통일부장관과 엄홍길 휴먼재단 상임이사, 스타 요리사 이원일씨 등 약 300여 명이 참가하며, 통일을 주제로 편성된 MBC라디오(95.9㎒) 「박준형․정경미의 2시 만세」를 청취하면서 삼청공원과 경복궁으로 이어지는 아름다운 길을 걷는 행사다.
 
□ 참가자들은 걷는 동안 「통일 이행시 짓기」, 「블록 쌓기」, 「통일사랑 샤우팅」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게 되며, 참가자의 라디오 전화인터뷰를 통해 걷기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일반 국민들도 라디오를 들으며 휴대폰․SNS를 이용한 통일퀴즈 등에 참여할 수 있어 걷기대회 참가자들뿐만 아니라, 라디오를 청취하는 국민들도 즐겁고 재미있게 통일을 느낄 수 것으로 기대된다.
 
□ 최종 목적지인 광화문광장에서는 「통일박람회 2016」의 다양한 행사를 즐길 수 있고, 완주자 전원에게 소정의 기념품은 물론 경품 추첨을 통해 친환경 하이브리드 자전거, 최신형 태블릿PC, 개성공단 기업 제품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 MBC 라디오 「박준형․정경미의 2시 만세」를 진행하는 개그맨 박준형씨는 “통일을 주제로 한 행사를 함께 진행하게 되어 개인적으로 매우 기쁘고, 이번 통일사랑 라디엔티어링 걷기대회처럼 통일을 향해가는 길도 즐거웠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붙임 「통일사랑 라디엔티어링 걷기대회」 개요 1부.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함께 걸으며 하나되는, 「통일사랑 라디엔티어링 걷기대회」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