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통일을 기회로, 기회를 현실로!!”통일한국의 창업 주인공을 찾습니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B-사업관리자(PM)
작성일
2016-06-15
조회수
29419
주관부서 :
"통일을 기회로, 기회를 현실로!!”통일한국의 창업 주인공을 찾습니다.
 
- ‘통일되면 뭐 할래? 「2016 통일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 2030 대상, 7.15일까지 아이디어 접수
                                ▪ ‘통일 크리에이터’들에게 상금 및 창작지원금 혜택

□ 통일부는 청년들이 통일을 미래의 새로운 기회로 인식하고, 통일준비 필요성에 공감할 수 있도록 「통일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하며, 6월 16일부터 7월 15일까지 한 달간 참가신청을 받습니다.
 
ㅇ 통일이 된다면 ‘통일 한국은 어떤 모습일지’, ‘어떤 서비스나 제품이 필요하게 될지’에 대한 생각을 바탕으로, ‘통일한국에서 어떤 사업을 어떻게 할 수 있을지’ 젊은 아이디어를 맘껏 펼쳐보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ㅇ 2030 청년(1977년생부터 1997년생)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통일한국에서 할 수 있는 내용이라면 사업 분야의 제한없이 어떤 아이디어도 가능합니다.
 
□ 예선을 거쳐 본선에 진출하는 20팀은 ‘통일 크리에이터(창안자)’로 위촉되어 약 2개월간 창업 아이디어를 구체화하여 전시물을 제작하게 됩니다.
 
ㅇ 전시회와 함께 진행되는 최종 심사에서 대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3팀, 특별상 1팀 등 7팀을 시상하며 총 1,5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합니다.
구분 갯수 상격 부상
대상 1팀 통일부장관상 500만원
우수상 2팀 중소기업청장상 각 300만원
장려상 3팀 창업진흥원장상, 중소기업중앙회장상 각 100만원
특별상 1팀 UN HABITAT* 청년 특별상 100만원
* UN-HABITAT는 지속가능한 도시・인간정주지 조성을 목표로 하는 UN 산하기구로서, ‘UN-HABITAT Youth’ 조직을 두고 도시인구의 70%에 달하는 청년의 교육, 직업, 창업 지원 등을 핵심사업으로 추진
 
ㅇ ‘통일 크리에이터’들은 소정의 창작지원금을 지급받고, 창업/비즈니스 관련 전문가의 자문을 받아 아이디어를 발전시켜 나가고,
 
ㅇ 통일부가 제공하는 통일・북한관련 전문가 특강, 탈북사업가 등과 매칭을 통해 통일한국에서 실제적으로 적용이 가능한 사업을 구상하고 통일미래를 전망할 수 있는 기회도 갖게 됩니다.
 
□ 20팀의 ‘통일 크리에이터’들이 구상한 통일한국에서의 창업/사업 아이디어 결과물은 9월 말 전시회를 통해 일반에게 공개될 예정입니다.
 
□ 통일부가 주관하는 이번 공모전은 중소기업청, 창업진흥원, 중소기업중앙회 후원 및 UN 해비타트의 특별후원을 받는 등 창업 유관 기관들의 협조하에 진행되고 있습니다.
 
ㅇ 통일부 관계자는 “본 공모전을 통해 통일시대의 주역이 될 세대이면서도 통일에 대해 무관심한 젊은 세대들이 통일을 보다 실질적으로 인식하고 통일준비에 동참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 「2016 통일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누리집(홈페이지, www.create-unikorea.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붙임 1. ‘2016 통일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요강 1부.
         2. ‘2016 통일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알림그림(포스터) 1부.
         3. [참고자료] 사업분야 예시 1부.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통일을 기회로, 기회를 현실로!!”통일한국의 창업 주인공을 찾습니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