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탈북 청소년, 특전사 병영체험 실시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연두
작성일
2016-07-18
조회수
30891
주관부서 :
‘탈북 청소년’ 특전사 병영체험 !
- 여명학교 학생 40여명, 7. 18.~20. 특전사에서 병영체험 실시 -


□ 통일부와 특전사는 7. 18.(월)~20.(수) 2박 3일간 여명학교 학생 40여명을 대상으로 경기도 이천 특전사에서 병영체험 교육을 진행한다.

      * 여명학교는 탈북 청소년의 남한 사회적응 지원을 위해 2004. 9. 설립된 도시형 대안학교로 서울시 중구에 소재, 학생 총 인원은 106명(고등82, 중등17, 초등7)임.

□ 병영체험 프로그램은 유격훈련, 야간 담력훈련, 보트 이어가기 등 각종 훈련 체험 프로그램과 인성함양 및 화합의 시간 등으로 구성되었다. 탈북 청소년들은 이러한 병영체험 교육을 통해 애국심을 함양하고, 공동체 정신을 기르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

□ 이번 병영체험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실시하는 것으로, 지난해 참석자들은 “힘든 특전사 실전 훈련을 소화하면서, 한국 생활에 적응할 용기를 얻은 점에서 매우 좋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통일부는 앞으로도 탈북 청소년들을 통일미래 인재로 키우기 위해 독도 방문, 병영 체험 등 다양한 현장 체험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


붙임  탈북 청소년 병영체험 세부 프로그램 1부.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탈북 청소년, 특전사 병영체험 실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