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통일부장관 카자흐스탄 핵 실험장 폐쇄 25주년 기념 비핵화 국제회의 참석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연두
작성일
2016-08-25
조회수
34085
주관부서 : 통일정책실 국제협력과
통일부 장관 카자흐스탄 핵 실험장 폐쇄 25주년 기념 비핵화 국제회의 참석


□ 홍용표 통일부장관은 카자흐스탄 정부 초청으로 2016. 8. 28.(일)~29(월)간 카자흐스탄 아스타나에서 개최되는 「핵 없는 세상 만들기(Building a Nuclear- Weapon-Free World)」 국제회의에 참석할 예정이다.

 o 이 회의는 구소련 최대 핵 실험장이었던 「세미팔라틴스크」 핵 실험장 폐쇄 25주년 및 UN 지정 「핵실험 반대의 날」을 기념하여 개최되며,

   - 주최국인 카자흐스탄의 나자르바예프 대통령을 비롯하여, 제르보 「포괄적핵실험금지기구」(CTBTO) 사무총장, 크바니에프스키 前 폴란드 대통령, 오치르바트 前 몽골대통령 등 40여개국 정부, 국제기구 및 NGO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핵무기 없는 세상을 향한 국제사회의 일치된 목소리를 확인하고, 실질적 협력방안을 논의하는 장이 될 것이다.

□ 통일부장관은 8. 29(월) 본회의 기조발언을 통해 ‘핵 없는 세상’의 비전 구현이 평화는 물론 인류의 생명과 안전이라는 인도적 의미에서도 의미가 큼을 강조하고, 핵을 자발적으로 폐기・해체하고 국제사회의 규범을 준수함으로써 국가발전을 이룩한 카자흐스탄 사례를 통해 북한의 변화를 촉구할 예정이다.

 o 이어, 토카예프 상원의장 및 제르보 CTBTO 사무총장 면담 등을 통해 북핵 문제 해결을 위한 국제사회와의 협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 8. 30(화)에는 카자흐스탄 알마티를 들러 현지 우리 동포들을 대상으로 정부 통일정책에 대해 설명하고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진 후 8. 31(수) 귀국할 예정이다.

붙임 「핵 없는 세상 만들기 국제회의」 개요  1부.  끝.

첨부파일

다음글,이전글 목록입니다.
다음글 인사발령(과장급 전보)
이전글 인사발령(고위공무원 승진)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통일부장관 카자흐스탄 핵 실험장 폐쇄 25주년 기념 비핵화 국제회의 참석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