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하나원, 남북공감 열린 음악회 개최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연두
작성일
2016-09-09
조회수
33899
주관부서 : 북한이탈주민정착지원사무소 관리후생과
하나원,「남북공감 열린 음악회」개최


□ 통일부 북한이탈주민정착지원사무소(이하 ‘하나원’)는 9. 12.(월) 저녁(18:00~19:30) 안성 하나원 대강당에서 「남북공감 열린 음악회」를 개최하여 남과 북이 하나로 어울리는 자리를 마련한다.

□ 하나원은「정부3.0」구현 차원에서 민리민안국민연합해외동포협의회(회장 김명찬)와 협업으로 행사를 기획하였으며 안성시 인근주민 및 유관기관 관계자, 자원봉사자들을 음악회에 초청하여 함께 함으로써 지역 사회와의 소통도 강화하고 북한이탈주민인 하나원 교육생과도 즐겁게 어울리는 기회로 활용할 계획이다.

   * 민리민안국민연합해외동포협의회(회장 김명찬)는 한인상공인들의 단체로 탈북민들의 정착의지를 고취하고 통일을 기원하는 바람에서 하나원과 협업으로 동 음악회를 개최하게 되었음.

□ 이번 음악회에는 <소프라노 이채원>․<테너 유슬기>․<트로트 가수 이수정>․<트로트 트리오 희노애락>․<여성5인조그룹 Turan> 등이 재능기부 차원에서 출연하게 되며, 대중의 귀에 친숙한 <가곡>․<트로트>․<통일관련 노래> 등 다양한 장르의 <노래>와 <춤> 등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탈북민 가수 박리아 및 무용가 김태림이 출연하여 남북한 주민간 정서적 유대감을 확인하고 후배 탈북민들에게 정착의지를 심어주는 등 희망의 자리가 될 것이다.
 
   * 박리아 : 2012년부터 한국에서 가수로 활동. 통일전국종합예술경연대회에서 2차례 우수상을 수상하였으며 재능기부로 어려운 이웃을 위한 다양한 행사 참여

   * 김태림 : 무용가 최승희의 2대 제자로서 한국 정착후 서울예술대학교 무용과 졸업. 해외 동포들을 위한 30여차례 재능기부 공연 참여

□ 이번 「남북공감 열린음악회」 매개로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추석계기 교육생들에게 향수를 달래줄 뿐만 아니라 참석자들이 남북한 주민들의 공존과 의미를 되새기고 통일 염원을 모으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하나원, 남북공감 열린 음악회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