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콘텐츠영역

보도자료

보도자료

재외동포와 함께 하는 '통일미래의 꿈'

작성자
이연두
작성일
2016-12-08
조회수
1957
주관부서 : 통일교육원 교육총괄과/교육개발과
재외동포와 함께 하는 '통일미래의 꿈'
       - 통일부, 재외동포 통일 교육 활성화 협력 사업 추진 -
 

□ 통일부 통일교육원(이하 ‘교육원’)은 12. 7.(수) 16:00 서울 서초동 외교센터에서 재외동포재단과「재외동포 통일 교육 활성화를 위한 교류협력 협약서」를 체결했다. 

□ 협약서는 2014. 4. 10. 체결한「재외동포 대상 통일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서」3조에 따른 부속 합의서로, 두 기관은 재외동포 한국어 교사 및 청소년 초청 교육 계기 시 통일 교육을 연계하여 실시하고 재외동포를 위한 통일교육 교재를 공유하는 등 세부 협력 사업을 추진하기로 하였다.
 
 
□ 이번 사업과 관련하여 교육원은 재외동포 어린이들이 통일 문제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통일 교육 교재(「통일아 안녕」)를 신규 개발하고, 해외 한국교육원 및 한글학교 등에 배포할 예정이다.

□ 교육원장과 재외동포재단 이사장은 ‘새로운 한반도․새로운 동북아 구상에 있어 재외동포들이 향후 중요한 역할을 할 자산이며, 이들과 긴밀한 소통을 통해 공감대를 형성하는 것이 시급하다’는 데 인식을 같이 하고, 통일 문제에 대한 국제적 지지기반과 재외동포의 통일 문제 인식 제고에 적극 협력하기로 의견을 나누었다.

붙임  1. 통일교육원·재외동포재단 교류협력 협약서 1부. 
          2. 교류협력 협약서 체결식 사진 1부.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4유형 안내
통일부가 만든 재외동포와 함께 하는 '통일미래의 꿈'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대변인실 이연두
  • 전화번호 :
    (02)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17-09-18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