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통일교육원과 대구교육청이 협력하여 통일교육 교재 보급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연두
작성일
2017-04-13
조회수
27742
주관부서 : 통일교육원 연구개발과
통일교육원과 대구교육청이 협력하여 통일교육 교재 보급
- 통일교육원 발간자료를 대구시 초등·중학교에 통일교육 참고교재로 배포 -

 

□ 통일부 통일교육원(이하 ‘교육원’)은 2016년부터 일선 학교통일교육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학교용 참고교재 (「한반도의 오늘과 통일」)를 개발하였습니다. 

   * 「한반도의 오늘과 통일」은 초등5~6학년용과 중학생용 등 2종으로 개발, 주안점은 다양한 시각자료와 참여활동 등을 활용하여 학생들에게 통일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유발하도록 한 것입니다.

□ 대구시교육청은 2017년도에 교육원과 협조(사용승인)하여 이 교재를 지역 내(內) 초․중등학교 학생들에게 보급하고 있습니다.(자체예산 활용)

  o 올해 4월 초 대구지역 228개 초등학교 5학년 학생들 21,000여 명에게 교재를 배포하였으며, 124개 중학교 2학년 학생 24,000여 명에게는 5월부터 보급할 예정입니다.

  o 한편,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이 교재가 “현재 한반도의 현실을 잘 반영하였으며, 통일교육을 책임지고 있는 통일교육원에서 제작해 신뢰감을 주는 교재로, 미래지향적이고 체계적인 통일교육을 위해  보급하게 되었다.” 라고 언급하였습니다.

□ 교육원은 1972년부터 기본교재(‘북한이해’, ‘통일문제 이해’, 매년 각 10만부 내외)와 영상자료 등을 발간, 초․중․고교 등 각급 학교(교사)와 교육기관 등에 배포하여 왔습니다.

  o 이번 학교용 참고교재 배포는 교육원에서 제작한 교재가 일선 초․중등학교 학생들에게 직접 보급된 최초 사례입니다.

  o 교육원은 이번 대구시교육청과의 협업을 시작으로 이 교재를 각 시․도교육청과 협력하여 전국 모든 학교에 배포함으로써

    - 일선 초․중등학교에서 진행되고 있는 통일교육이 보다 체계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붙임  교재 견본(초․중등용 각 1쪽) 1부.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통일교육원과 대구교육청이 협력하여 통일교육 교재 보급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