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콘텐츠영역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6기 통일부 어린이 기자단 발대식 개최

작성자
이연두
작성일
2017-04-27
조회수
4737
주관부서 : 통일교육원 학교통일교육과
어린이가 그리는 통일미래, 함께하는 통일 약속!
- 제6기 통일부 어린이 기자단 발대식 개최 -
 

□ 통일부는 미래 통일한국의 희망과 비전(vision)을 널리 확산시킬 「제6기 통일부 어린이 기자단 발대식」을  4. 28.(금) 통일교육원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o 통일 미래의 주인공인 어린이들에게 통일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하고, 통일미래세대의 핵심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통일부는 참여 학생들과 학부모님의 높은 관심 속에 2012년부터 통일부 어린이 기자단을 운영해 왔다.

   * 어린이 기자단 만족도 : ‘13년 88%, ‘14년 86.2%, ‘15년 87%, ‘16년 95%
 

 □ 이번 「제6기 통일부 어린이 기자단」에는 전국 17개 시․도 초등학교 5~6학년 550여 명이 지원하여 약 2:1의 경쟁률을 기록하였으며, 지난해 보다 100여 명이나 많은 학생들이 통일부 어린이 기자단에 지원하였다.

 o 어린이 기자단 선발은 지원자들이 제출한 `통일에 대한 생각' 등을 면밀히 심사하여 최종 253명의 학생을 선발하게 되었으며, 각 학생들의 지원서를 통해서는 어린이들의 통일에 대한 순수한 동심과 열정을 확인할 수 있었다.


 □ 4. 28.(금) 개최될 「제6기 통일부 어린이 기자단 발대식」은 `어린이가 그리는 통일미래, 함께하는 통일약속!'을 주제로 이루어지며, 통일부장관이 참석한 가운데 `장관과의 통일이야기(talk) 놀이' 등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program)이 진행된다.

 o 특히, 인기 개그맨 박성광의 사회로 진행될 행사에서는 2017년 어린이들의 통일약속을 `통일의 날' 다시 열어볼 수 있도록 `기억상자(time capsule)' 제작 행사도 치러진다.

□ 「제6기 통일부 어린이 기자단」은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매월 통일관련 기사 작성 △친구 초청 통일현장 탐방 △여름캠프 △탈북 친구와 함께하는 한마음 운동회 등 다양한 참여체험형 활동을 통해, 통일 한국의 비전을 가꾸어 나갈 예정이다.

 o 아울러, 기자단을 대표하여 재능 있는 친구들로 구성되는 「통일부 어린이 기자단 합창단」은 통일을 전하는 `알림이' 로서 통일의 밝은 에너지를 확산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 통일부는 「통일부 어린이 기자단」에 참가한 학생들이 미래 통일한국의 기둥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다할 계획이다.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4유형 안내
통일부가 만든 제6기 통일부 어린이 기자단 발대식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대변인실 이연두
  • 전화번호 :
    (02)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17-09-18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