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콘텐츠영역

보도자료

보도자료

하나원 교육생들, 장애인 거주시설 방문하여 봉사

작성자
이연두
작성일
2017-06-14
조회수
2946
주관부서 : 하나원 교육훈련과
“장애인의 손과 발이 되어 한국사회를 더 깊이 이해”
- 하나원 교육생들, 장애인 거주시설 방문하여 봉사 -


□ 북한이탈주민정착지원사무소(이하 ‘하나원’) 교육생들은 2017. 6. 15.(목) 지적 장애인 거주 시설을 방문하여 시설 내․외부를 구석구석 청소하고 장애인들과 산책을 하며 말벗이 되어주는 봉사활동을 실시한다.

 o 이번 봉사활동은 하나원장(임병철)을 비롯하여 통일부 직원 10여명도 함께 할 계획이다.

 o 그동안 하나원 교육생들은 매달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에게 반찬지원 봉사를 해왔지만 올해부터는 보다 실질적인 봉사를 할 수 있도록 두 달에 한 번 장애인 시설도 방문하고 있다.

□ 이번 봉사활동은 장애 아동 재활시설인 「여주천사들의 집」(경기도 여주, 100여 명 규모)과 지적 장애인 거주시설인 「성가원」(경기도 용인, 40여 명 규모) 등 2곳으로 나누어 진행한다.  
     * 지난 3월에 이어 두 번째 방문  

 o 이곳에서 교육생들은 장애인 생활시설 및 세탁물 정리, 식자재 다듬기, 식사 보조 등 장애인들의 도우미 역할을 한 후, 오후에는 장애인들과 말벗하기, 함께 산책하기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 지난 3월 실시한 첫 장애인 봉사활동을 통해 하나원 교육생들은 한국의 ‘사회복지’에 대해 남다른 인상을 받았다고 한다.
 
□ 하나원은 교육기간 중 소외계층에 대한 봉사활동을 정기적으로 실시하여 탈북민들이 한국 사회를 한 걸음 ‘더 깊이’ 이해하고, 정착의지를 다지며, 봉사를 통해 ‘주는 기쁨’을 스스로 체득할 있도록 할 계획이다.

 o 다음 달에는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서울역 인근 쪽방촌 및 노숙인 대상 삼계탕 나눔 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다.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4유형 안내
통일부가 만든 하나원 교육생들, 장애인 거주시설 방문하여 봉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대변인실 이연두
  • 전화번호 :
    (02)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17-09-18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