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하나원 교육생들, 장애인 거주시설 방문하여 봉사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연두
작성일
2017-06-14
조회수
27433
주관부서 : 하나원 교육훈련과
“장애인의 손과 발이 되어 한국사회를 더 깊이 이해”
- 하나원 교육생들, 장애인 거주시설 방문하여 봉사 -


□ 북한이탈주민정착지원사무소(이하 ‘하나원’) 교육생들은 2017. 6. 15.(목) 지적 장애인 거주 시설을 방문하여 시설 내․외부를 구석구석 청소하고 장애인들과 산책을 하며 말벗이 되어주는 봉사활동을 실시한다.

 o 이번 봉사활동은 하나원장(임병철)을 비롯하여 통일부 직원 10여명도 함께 할 계획이다.

 o 그동안 하나원 교육생들은 매달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에게 반찬지원 봉사를 해왔지만 올해부터는 보다 실질적인 봉사를 할 수 있도록 두 달에 한 번 장애인 시설도 방문하고 있다.

□ 이번 봉사활동은 장애 아동 재활시설인 「여주천사들의 집」(경기도 여주, 100여 명 규모)과 지적 장애인 거주시설인 「성가원」(경기도 용인, 40여 명 규모) 등 2곳으로 나누어 진행한다.  
     * 지난 3월에 이어 두 번째 방문  

 o 이곳에서 교육생들은 장애인 생활시설 및 세탁물 정리, 식자재 다듬기, 식사 보조 등 장애인들의 도우미 역할을 한 후, 오후에는 장애인들과 말벗하기, 함께 산책하기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 지난 3월 실시한 첫 장애인 봉사활동을 통해 하나원 교육생들은 한국의 ‘사회복지’에 대해 남다른 인상을 받았다고 한다.
 
□ 하나원은 교육기간 중 소외계층에 대한 봉사활동을 정기적으로 실시하여 탈북민들이 한국 사회를 한 걸음 ‘더 깊이’ 이해하고, 정착의지를 다지며, 봉사를 통해 ‘주는 기쁨’을 스스로 체득할 있도록 할 계획이다.

 o 다음 달에는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서울역 인근 쪽방촌 및 노숙인 대상 삼계탕 나눔 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다.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하나원 교육생들, 장애인 거주시설 방문하여 봉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