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콘텐츠영역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4회 청소년 통일노래 경연대회 개최, 6월 19일부터 참가자 접수

작성자
이연두
작성일
2017-06-19
조회수
6607
주관부서 : 통일교육원 학교통일교육과
“노래를 통해 통일의 꿈을 펼치다!”
- 제4회 청소년 통일노래 경연대회 개최, 6월 19일부터 참가자 접수 -
 

  통일부는 통일미래세대의 주역이 될 청소년들이 노래를 통해 통일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고, 통일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도록「제4회 청소년 통일노래 경연대회(이하 ’경연대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청소년들이 통일 문제를 문화적으로 접근하고 즐기면서 생각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으로, 전국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초등부와 중등부로 나누어 '통일 노래' 부르기 경연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대회는 ‘통일 노래’ 부르기에 있어, 기존의 창작 중심의 경연에서  이미 보급되어 있는 통일노래*를 부르는 경연으로 변경하여 청소년들의 관심을 높이고 더욱 친숙하게 불려질 수 있도록 하였다.

   * 기존의 통일노래 또는 대중가요를 통일관련 내용으로 개사나 편곡

  경연대회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들은 6월 19일부터 7월 31일까지 대회 누리집(http://www.uni-contest.kr)을 통해 온라인(on-line)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서와 작품 동영상 또는 음원 등을 등록하면 된다.

  참가 접수가 종료되면 온라인(on-line) 예선심사 후 '통일 노래' 분야는 전국 6개 권역에서 시·도교육청과의 협업을 통해 지역본선을 실시하고, 권역별 우승팀은 10월13일 서울(예술의 전당 신세계스퀘어)에서 결선을 치르게 된다.
 
   * 통일 노래 지역본선 : 서울(9. 1.), 광주(9.5), 대구(9. 8.), 대전(9. 12.), 부산(9. 15.), 제주(9. 19.)

  '통일 노래' 입상작들의 노래는 뮤직비디오로 제작하여 유튜브(You Tube) 게시 및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온라인(on-line) 상으로 전파될 것이며, 이들에게 대형 음악공연 무대에 설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통일부는 청소년 통일노래 경연대회를 통해 청소년들이 통일과 관련된 문화를 직접 체험함으로써 통일에 대한 관심과 공감대가 더욱 확산되기를 기대한다.


붙임  1. 제4회 청소년 통일문화 경연대회 공고문 1부.
          2. 제3회 청소년 통일문화 경연대회 결과 사진 1부.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4유형 안내
통일부가 만든 제4회 청소년 통일노래 경연대회 개최, 6월 19일부터 참가자 접수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대변인실 이연두
  • 전화번호 :
    (02)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17-09-18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