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영호남 대학생, 머리를 맞대고 한반도 미래를 고민하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연두
작성일
2017-08-22
조회수
25139
주관부서 : 통일정책실 통일문화과
영호남 대학생, 머리를 맞대고 한반도 미래를 고민하다!
- 「2017 민간 통일 준비 역량 강화」 영호남 지역 사업 -
 

□ 통일부(장관 조명균)는 2017. 8. 23.(수) ~ 8. 25.(금) 기간 중 대구․광주 일대에서 「영호남 대학생 평화와 통일 솔루션」 행사를 개최한다.

  o 이번 행사는 통일부가 ‘방방곡곡 평화로, 구석구석 통일로’를 주제로 국민과 소통하면서 지역사회 통일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추진중인 「2017 민간통일준비 역량강화」 사업의 하나이다.

□ 영·호남 지역 대학생 등 약 100여 명이 참가하는 이번 행사는 명사 강의, 조별 활동, 「평화와 통일 솔루션 Why & How 발표회」, 문화 탐방 등으로 구성된다.

  o 1일차(8. 23.) 명사 강의는 이종석 전(前) 통일부장관이 ‘남북간 소통과 화합을 위한 미래 세대의 역할’을 주제로 남북간 소통의 중요성과 한반도 미래 비전에 대해 설명한다.

  o 2일차(8. 24.) 문화 탐방은 영호남 지역 차세대들이 두 지역의 역사 문화 명소(대구 3.1만세 운동길, 국립 5.18민주묘지 등)를 방문하고 현장 토의를 진행하며 상호 소통․협력하는 시간을 갖는다.

  o 3일차(8. 25.)에는 2박 3일간 조별 활동을 통해 대학생들이 준비한 「평화와 통일 솔루션 Why & How 발표회」를 개최한다.

   - 이번 발표회는 문제 기반 학습(PBL, Problem Based Learning) 방식 토론을 통해 대학생들이 스스로 분단에 대한 문제 의식을 바탕으로, 한반도 평화․미래 비전을 모색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 통일부는 앞으로도 제주(9.16, ‘한라-백두 프리젠테이션’), 강원·충청(9월 하순, 평창 올림픽·남북 도시 교류 관련 행사) 등에서 민간 단체들과 함께 지역별 특성에 맞는 사업을 기획하여, 지역 통일 의지 확산 분위기를 꾸준히 이어갈 계획이다.


붙임  「영호남 대학생 평화와 통일 솔루션」 행사 계획 1부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영호남 대학생, 머리를 맞대고 한반도 미래를 고민하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