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2017 민간 통일 준비 역량 강화' 제주 지역 사업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연두
작성일
2017-09-15
조회수
27046
주관부서 : 통일정책실 통일문화과

제주 학생들이 설계하는 한라-백두 프로젝트
- 「2017 민간 통일 준비 역량 강화」 제주 지역 사업 -


□ 통일부(장관 조명균)는 2017. 9. 16.(토) 13:30에 제주대학교 아라컨벤션홀에서 ‘너와 내가 꿈꾸는 통일’을 주제로 「제1회 한라-백두 프레젠테이션 대회」를 개최합니다.

  o 「제1회 한라-백두 프레젠테이션 대회」는 제주 지역의 청소년, 대학생들의 평화와 통일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기획된 행사입니다.

   - 이번 대회는 ‘방방곡곡 평화로, 구석구석 통일로’라는 주제로 추진하고 있는 「2017 민간 통일 준비 역량 강화」 사업의 제주 지역 행사입니다. 통일부는 이번 행사를 통해 ‘평화와 통일’에 대해 국민과 소통하면서 우리 사회 내의 통일 공감대를 확산하고자 합니다.

□ 이번 행사에서는 7월부터 팀별 준비를 거쳐 예선을 통과한 총 35팀(중등 14팀, 고등 13팀, 대학 8팀)이 최종 경연을 펼치게 됩니다.

  o 본 행사에 앞서 설훈 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의 상임 의장 겸 국회의원,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가 각각 인사말과 축사를 전합니다. 이를 통해 평화와 통일 문제에 대한 학생들의 진지한 고민과 한반도의 미래에 대한 전망을 제시하기 위한 그간의 노력을 격려할 예정입니다.

   - 프레젠테이션 대회 종료 후에는 영화 「명량」을 제작한 김한민 감독이 ‘청춘의 꿈과 미래, 그리고 통일 리더’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 통일부는 이번 대회가 제주 지역의 학생들이 스스로 ‘통일미래’의 전망을 설계하고, 한반도 평화에 대한 청년의 역할과 주도성을 향상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o 통일부는 앞으로도 충청(9. 22., 「2017 충남 통일역사문화포럼」), 강원(10. 20., 「2017 강원통일포럼」) 지역 등에서 민간단체들과 함께 지역별 특성에 맞는 사업을 기획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우리 사회의 평화와 통일에 대한 의지를 확산해 나가고자 합니다.


붙임  「제1회 한라-백두 프레젠테이션 대회」 행사 계획 1부.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2017 민간 통일 준비 역량 강화' 제주 지역 사업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