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콘텐츠영역

보도자료

보도자료

통일부장관, 추석 연휴 맞아 이산가족, 탈북민 방문 위로(보도참고자료)

작성자
이연두
작성일
2017-09-29
조회수
4052
주관부서 : 인도협력국 이산가족과 / 정착지원과

통일부장관, 추석 연휴 맞아 이산가족, 탈북민 방문 위로


□ 조명균 통일부 장관은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 연휴를 맞이하여 두 차례 이산가족 행사에 참석하여 가족을 그리워하는 이산가족과 실향민을 위로할 계획입니다.

□ 먼저 10. 2.(월) 이북5도청에서 이산가족 500여 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개최되는 ‘제36회 이산가족의 날 기념식’(사단법인 일천만이산가족위원회 주최)에 참석하여 이산가족에 대한 위로의 말씀을 전할 계획입니다. 이번 기념식에서는 합동제례에 이어 통일비빔밥 나누기 행사 및 축하 공연도 진행될 예정입니다.

□ 추석 당일인 10. 4.(수)에는 이산가족 1,000여 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임진각 망배단에서 개최되는 ‘제48회 합동경모대회’(사단법인 통일경모회 주최)에 참석합니다. 추석을 맞아 고향에 대한 그리움으로 임진각을 찾은 이산가족들과 함께 합동제례를 드리고, 이산의 아픔을 위로하면서 안타까운 마음을 전할 예정입니다. 

□ 한편, 추석 연휴가 시작되는 9. 30.(토)에는 의정부에서 요양보호사로 일하고 있는 탈북민의 일터를 방문합니다. 우리 사회에서 배움과 일을 병행하며 열심히 살아가고 있는 탈북민과 직장 동료들을 격려하고, 남북 주민이 한 직장에서 서로 이해하며 익숙해져 가는 것이 통일을 이루어가는 하나의 과정임을 당부할 계획입니다.

□ 조 장관은 최근 이산가족 초청 행사, 이산가족·납북자 가정 위로 방문 등을 계속해 오고 있습니다. 통일부는 앞으로도 이산가족, 납북자 및 억류자 문제 해결과 탈북민의 안정적 정착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입니다.

   ※ 최근 이산가족 등 대상 통일부 장·차관 위로방문·행사 현황
     - 서울지역 이산가족 초청 위로행사(8.30, 장관), 이산가족·실향민 단체방문(9. 11., 차관), 억류자 가정 위로방문(9. 15., 차관), 이산가족 및 납북자 가정 위로방문(9. 25., 장관), 이산가족 초청 해피트레인 행사(9. 26., 장관), 탈북민 직장 위로방문(9. 30., 장관), 제36회 이산가족의 날 기념행사(10. 2., 장관), 제48회 합동경모대회 행사(10. 4., 장관)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4유형 안내
통일부가 만든 통일부장관, 추석 연휴 맞아 이산가족, 탈북민 방문 위로(보도참고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대변인실 이연두
  • 전화번호 :
    (02)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17-09-18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