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통일을 노래하는 ‘유니뮤직레이스 2017’ 결선 공연 개최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연두
작성일
2017-10-13
조회수
29896
주관부서 : 대변인실 홍보담당관실

평화와 통일을 노래하는 창작 음악 경연,
최종 우승 팀을 선발하는 결선 공연이 펼쳐집니다.
- 통일을 노래하는 ‘유니뮤직레이스 2017’ 결선 공연 개최(10. 14.) -


□ 통일부(장관 조명균)는 젊은 세대들이 대중음악을 통해 통일에 대한 꿈과 열정을 펼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통일 염원 대중음악 경연 대회 결선 공연」(행사명: 유니뮤직레이스 2017)을 10월 14일 오후 6시부터 백암 아트홀(강남구 삼성동)에서 진행합니다.

  o ‘평화와 통일 염원’을 주제로 7월 한 달간 접수된 곡은 총 255곡 입니다. 응모 곡들을 대상으로 1차 ‘전문 심사 위원 평가’(동영상 예심)와 2차 ‘누리꾼 투표’ 및 ‘실연 평가’를 진행하여 지난 9월 4일에 결선에 진출할 10팀을 선정하였습니다.

  o 이번 결선 공연에서는 ‘한국어린이 요들합창단’, ‘우노’, ‘강지민’, ‘소울 에스프레소’, ‘스파이시 트러블’, ‘빅이닝 프로덕션’, ‘전범선과 양반들’, ‘차영혜’, ‘스트리츠 오브 골드’, ‘잘삐타’ 등 총 10팀의 창작 곡 경연과 록 밴드 ‘크라잉 넛’의 특별 공연이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 이번 경연의 수상 팀(4팀)은 공연 당일에 △심사 위원의 평가 △브이앱 스타 미션 △관객 투표로 결정되며, 수상 팀에게는 통일부장관상 및 상금(대상: 1000만 원, 금상: 600만 원, 은상(2팀): 400만 원)이 수여됩니다.

  o 심사 위원으로는 유명 대중음악인인 윤일상(작곡가), 김세황(연주자), 돈스파이크(작곡가), MC 메타(가수), 남태정(MBC 음악 피디)이 참여합니다.

  o 경연에서 수상한 4팀의 창작곡은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11월 중에 기념 앨범으로 제작되어 통일 관련 콘텐츠로 활용될 예정입니다.

□ 통일부는 올해로 3회를 맞이하는 통일 염원 대중음악 경연 대회를 통해 통일 미래의 주역이 될 젊은 세대들이 대중음악을 즐기면서 통일에 대한 희망과 꿈을 그릴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o 보다 자세한 내용은 「유니뮤직레이스 2017」 누리집(www.unimusicrace.com)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붙임  통일 염원 대중음악 경연 대회 결선 진출 곡 소개 자료 1부.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통일을 노래하는 ‘유니뮤직레이스 2017’ 결선 공연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