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제4회 청소년 통일노래 경연대회' 최종 결선 개최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연두
작성일
2017-10-27
조회수
30574
주관부서 : 통일교육원 학교통일교육과

‘노래를 통해 통일의 꿈을 펼치다!’
- ‘제4회 청소년 통일노래 경연 대회’ 최종 결선, 10. 27.(금) 예술의 전당에서 개최 -


□ 통일부는 10월 27일(금) 14시에 예술의 전당 신세계스퀘어에서 ‘제4회 청소년 통일노래 경연 대회’를 개최합니다. 이번 대회는 통일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통일’을 주제로 한 노래를 직접 만들어 부르면서 자신의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마련된 것입니다.

  o 이번 대회에는 지역 본선을 통과한 총 14개 팀이 참가하며, 심사 위원으로는 유명 프로듀서 라이언 전과 한국합창연합회 관계자 등이 참석할 계획입니다.

  o 이번 대회에서는 초등부와 중・고등부에서 각각 최우수상 1팀씩을 뽑아 통일부장관상과 상금 150만 원을 수여할 예정이며, 이 외에도 다양한 시상이 진행됩니다.
 
□ ‘노래를 통해 만나는 통일미래 세대의 꿈’을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온라인 예선’을 먼저 진행하여 전국의 많은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청소년들은 ‘온라인 예선’과 ‘지역 본선 대회’를 거치면서 통일에 대한 열정을 마음껏 뽐내었습니다.

  o 이번 대회는 통일부와 17개 시도 교육청 간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이루어진 만큼 대회의 위상 또한 한층 높아졌습니다. 또,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하는 등 다양한 참가자 모집 방법을 통해 지난해에 참석하였던 110팀보다 30%나 많아진 148팀이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o ‘지역 본선 대회’는 ‘온라인 예선’을 거쳐 올라온 참가 팀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지역 본선 대회는 9월 1일 대전을 시작으로 대구, 서울, 부산 등 모두 4개 지역에서 진행되었으며, 총 1,500여 명이 참가하여 성황리에 개최되었습니다.

   - 작년부터 실시해 온 지역 본선 대회는 각 지역 청소년들의 통일문화 축제의 장으로 자리매김해 나가고 있습니다.

□ 앞으로도 통일부는 통일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그 속에서 자신들의 꿈과 희망을 키우고 나아가 지도자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갈 것입니다.

붙임  ‘제4회 청소년 통일노래 경연 대회’ 결선 진출 팀 소개 1부.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제4회 청소년 통일노래 경연대회' 최종 결선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