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콘텐츠영역

보도자료

보도자료

평창동계올림픽 계기 북측 예술단 강릉, 서울 공연 합의

작성자
이연두
작성일
2018-01-15
조회수
1560
주관부서 : 남북회담본부 회담3과

1. 15. 「북측 예술단 파견을 위한 남북실무접촉」 개최
평창올림픽 계기 북측 예술단 강릉·서울 공연 합의


 □ 오늘 남북은 판문점 북측 지역 통일각에서 「북측 예술단 파견을 위한 남북실무접촉」을 진행하였습니다.

  o 실무접촉에는 이우성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예술정책실장을 수석대표로 하는 우리측 대표단 4명과 권혁봉 문화성 예술공연운영국장을 단장으로 하는 북측 대표단 5명이 참석하였습니다.

 □ 오늘 접촉에서 남북은 지난 1.9 남북고위급회담에서 합의한 평창 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 계기 북측 예술단의 방문 공연과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합의하였습니다.

  o 첫째, 북측은 삼지연 관현악단 140여 명으로 구성된 예술단을 파견하기로 하였습니다.

  o 둘째, 북측 예술단은 강릉과 서울에서 공연을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o 셋째, 북측 예술단의 공연 장소, 무대 조건, 필요한 설비, 기재 설치 등 실무적 문제들은 쌍방이 협의하여 원만히 풀어나가도록 하고, 관련하여 북측은 조속한 시일 내에 사전 점검단을 파견하기로 하였습니다.

  o 넷째, 남측은 북측 예술단의 안전과 편의를 최대한 보장하기로 하였습니다.

  o 마지막으로 기타 실무적으로 제기되는 문제들은 판문점 연락채널을 통하여 문서교환 방식으로 계속 협의해 나가기로 하였습니다.

 □ 정부는 앞으로 평창 동계올림픽 계기 북측 예술단 공연이 남북관계 개선 및 문화적 동질성 회복 등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해 나가겠습니다.

# 붙임: 북측 예술단 파견을 위한 남북실무접촉 공동보도문 1부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4유형 안내
통일부가 만든 평창동계올림픽 계기 북측 예술단 강릉, 서울 공연 합의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대변인실 이연두
  • 전화번호 :
    (02)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17-09-18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