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스페셜 자원 봉사자에 이산가족 참여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연두
작성일
2018-02-06
조회수
25725
주관부서 : 인도협력국 이산가족과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스페셜 자원 봉사자에 이산가족 참여

 

□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는 성공적인 올림픽 개최를 위해 정·관계 인사, 스포츠 스타, 다문화 가족, 저소득층, 보훈 대상자 가족 등 사회 각계각층 총 39명이 참여하는 스페셜 자원 봉사자를 위촉해 운영할 계획입니다.

□ 이번 평창 동계올림픽에는 북측 선수단도 함께하는 만큼, 남북의 화합과 평화를 기원하는 뜻에서 스페셜 자원 봉사자에 이산가족 2가족(총 4명)이 참여하게 됩니다.

  o 스페셜 자원 봉사자로 선정된 이산가족 손양영 씨와 이경필 씨는 6.25전쟁 당시 1950년 12월 흥남에서 거제도로 철수한 수송선 ‘메러디스 빅토리호’에서 태어났습니다.

  o 당시 태어난 아기들에 대해 미군들이 애칭으로 ‘김치 원(one)’, ‘김치 투(two)’ 순으로 불렀으며, 그 배에서 5명의 아기가 태어나 ‘김치 파이브(five)’라고 불렸습니다.

  o 그 배에서 첫 번째로 태어난 손양영 씨, 다섯 번째로 태어난 이경필 씨가 이번 평창 동계올림픽에 부인과 함께 스페셜 자원 봉사자로 참여할 예정입니다.

  o 이 분들은 올림픽 기간 중 1박 2일 동안 관중 안내, 선수단 입촌 안내 등 봉사 활동을 할 계획입니다.

  o 손양영 씨는 “6.25때 흥남 철수 작전이 없었으면 제가 이 자리에 없었을 것입니다. 저를 도와 주셨던 모든 분들에게 보답할 수는 없지만 이번 기회에 조금이나마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어 스페셜 자원봉사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제 영어 장기를 살려 외국인들에게 한국을 알리고 싶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스페셜 자원 봉사자에 이산가족 참여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