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철도협력, 도로협력, 산림협력 분과회의 개최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연두
작성일
2018-06-25
조회수
29552
주관부서 : 남북회담본부 회담2과

남북고위급회담 철도협력(6. 26.)/도로협력(6. 28.)/산림협력(7. 4.) 분과회의 개최

 

□ 남과 북은 6월 1일 「판문점선언 이행을 위한 남북고위급회담」에서 논의한 ‘동해선, 경의선 철도·도로 연결·현대화 문제와 산림협력 문제를 협의하기 위하여 철도협력  분과회의는 6월 26일 평화의 집, 도로협력 분과회의는 6월 28일 통일각, 산림협력 분과회의는 7월 4일에 개최하기로 하였습니다.

   * 산림협력 분과회의 개최 장소는 협의 중, 협의 완료되면 공지 예정임.

  o 북측은 철도협력 분과회의에 김윤혁 철도성 부상을 단장으로 3명의 대표단을 파견할 것이며, 도로협력 분과회의에 박영호 국토환경보호성 부상을 단장으로 하여 3명의 대표단을 파견할 것이며, 산림협력 분과회의에 김성준 국토환경보호성 부총국장을 단장으로 3명의 대표단을 파견할 것이라고 통보하였습니다.

  o 우리측은 철도협력 분과회의와 도로협력 분과회의에는 김정렬 국토교통부 차관을 수석대표로 각각 3명의 대표단을 구성할 것이며, 산림협력 분과회의에는 류광수 산림청 차장을 수석대표로 3명의 대표단을 구성할 것입니다.

□ 이번 철도·도로·산림협력 분과회의를 통해 ‘판문점선언’의 이행방안을 충실하게 협의하여 남북관계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항구적인 한반도 평화정착의 토대를 구축해 나가겠습니다.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철도협력, 도로협력, 산림협력 분과회의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