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남북통일농구경기 개최 관련 방북단 명단 대북 통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연두
작성일
2018-06-29
조회수
30124
주관부서 : 교류협력국 사회문화교류과

남북통일농구경기 개최 관련 방북단 명단 대북 통보


 □ 정부는 6. 18. 남북체육회담 합의에 따른 남북통일농구경기 개최를 위해 방북(7. 3.∼6.)하는 정부대표단, 남녀 선수단 등 총 100명의 명단을 북측에 통보했습니다.

  o 방북단은 조명균 통일부 장관을 단장으로 하는 정부대표단(노태강 문체부 차관, 이기흥 대한체육회장 등 5명), 남녀 선수단, 기자단・중계방송팀으로 구성되며, 7. 3.(화) 서해 직항로를 이용하여 방북할 예정입니다.

  o 선수단은 국가대표선수를 중심으로 남자 선수단 25명, 여자 선수단 25명 등 총 50명(심판진, 대한농구협회 관계자 포함)으로 했습니다.

  o 기자단 및 중계방송팀 30명, 정부 지원단 15명이 동행합니다.

 □ 남북통일농구경기는 7. 4.(수) 혼합경기, 7. 5.(목) 친선경기를 남녀 선수별로 개최하여 총 4번의 경기를 진행합니다.

  o 혼합경기는 남・북 선수들을 섞어 각각 ‘평화팀’, ‘번영팀’으로 편성하여 남북의 감독이 한 팀씩 맡아 경기를 진행하고,

  o 친선경기는 청팀(남측), 홍팀(북측)으로 나누어 경기를 진행하며 국기 및 국가는 사용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o 경기 장소는 평양체육관 또는 류경정주영체육관이며 현재 북측과 협의 중에 있습니다.

 □ 정부는 이번 남북통일농구경기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남북 교류협력을 통한 상호 신뢰를 제고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할 것입니다.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남북통일농구경기 개최 관련 방북단 명단 대북 통보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