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통일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태양광으로 통일을 밝히다! ‘솔룩션’

안녕하세요! 제10기 통일부 대학생기자단 김태우, 황현섭입니다.
통일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본선진출팀이 선발되면서 그 열기가 점점 고조되고 있는데요.
저희가 소개해 드릴 팀은 바로 "솔룩션(SOLUXTION)" 입니다.
솔룩션은 배윤수, 정승완 공동대표로 이뤄졌습니다.
두 사람은 군대 동기로 인연을 맺어 전역하자마자 통일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에 참가했는데요,
두 사람의 케미가 정말 최고더라고요!!

솔룩션 공동대표로부터 간략한 소개를 들어볼까요?

솔룩션 공동대표인 배윤수(서울대 경영학과, 우),정승완(중앙대 정치외교학과, 좌)솔룩션 공동대표인 배윤수(서울대 경영학과, 우)
정승완(중앙대 정치외교학과, 좌)

soluxtion

안녕하세요! 태양광으로 한반도를 밝히고자 하는 솔룩션입니다.
저희는 군대에서 동기로 만나 군복무를 하며 통일 후 한반도 모습에 대해 자주 이야기 했습니다. 특히 한반도 전역을 아우르는 미래 인프라에 대한 꿈을 키워나갔고 그 꿈을 향한 첫 프로젝트가 바로 프로메테우스입니다. 통일 후 친환경 재생 에너지를 통해 에너지 패러다임을 바꾸고자 출발하는 솔룩션의 에너지 프로젝트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솔룩션이 제안한 사업은 바로 "프로메테우스"입니다. 그리스 신화에 등장하는 프로메테우스는 인류의 생존과 번영을 위해 천상에서 몰래 '불'을 훔쳐다 주게 됩니다.

솔룩션도 암흑의 북한 지역에 태양광을 이용한 빛을 선사하고자 합니다. 그렇다면 구체적으로 "솔룩션"과 "프로메테우스"란 사업에 대해 알아보실까요!

2017 통일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태양광으로 통일을 밝히다!'솔룩션'

솔룩션의 프로메테우스처럼 어두운 북한에 한줄기 빛을 밝힐 수 있는 날이 오기를 기대해봅니다.

*이미지와 사진은 '솔룩션'으로부터 제공받았습니다.

현재 2017 통일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크라우드 펀딩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솔룩션을 포함한 여러 팀의 사업을 둘러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관심 있는 사업엔 펀딩도 가능해요!
여러분들의 많은 응원과 참여 부탁드리겠습니다~!
(크라우드 펀딩에 참여하고 싶으시다면 아래 그림을 클릭해주세요.)

이상으로 제10기 통일부 대학생기자단 김태우, 황현섭이었습니다.

빛을 잃은 북한에 희망의 빛을,프로메테무스

제10기 통일부 대학생기자단 유니콘,김태우 고려대학교 북한학,unitw7101@naver.com 통일부

제10기 통일부 대학생기자단 유니콘,황현섭 고려개학교 북한학,parkki940302@hanmail.net 통일부

2017 통일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 태양광으로 통일을 밝히다!'솔룩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