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현장속으로

Into the scene

현장속으로

권영세 장관, 싱하이밍 주한 중국대사 접견

작성자
장수민
작성일
2022-08-24
조회수
376

24일, 권영세 장관은 싱하이밍 주한 중국대사를 접견하여 남북관계 및 한반도 정세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습니다.
권영세 장관은 한중수교 30주년을 축하하며, 오랜 이웃 관계인 중국과 더욱 성숙한 양국 관계를 열어가자고 당부했습니다.
특히, 윤석열 정부의 북한 비핵화 및 남북관계 개선과 발전을 위한 대북정책에 대해 중국 정부와 긴밀하게 소통하고 협력해 나갈 것임을 강조했습니다.
싱하이밍 대사는 한반도 비핵화, 평화와 안정 수호를 위해 중국이 크게 노력하고 있음을 언급했습니다.
또한, 오늘은 양국이 수교한 지 만 30주년을 맞이하는 매우 의미있는 날이라며, 박근혜 정부 초대 주중대사를 비롯하여 남북 및 한중관계를 위한 통일부장관의 노력을 평가했습니다.
권 장관은 우리 정부의 대북정책인 「담대한 구상」에 대해 북한이 긍정적으로 호응해 나올 수 있도록 중국 정부의 건설적 역할을 강조했습니다.
양측은 한반도 상황이 악화되지 않도록 관리해 나가야 하는 것에 대해 인식을 같이 하고, 앞으로도 더욱 공조를 강화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209A0949-2.jpg 이미지입니다. 209A0895-2.jpg 이미지입니다.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4유형 안내
통일부의 권영세 장관, 싱하이밍 주한 중국대사 접견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