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현장속으로

Into the scene

현장속으로

권영세 장관, 일본 조야 대상 통일·대북 정책 설명 및 한일간 협력 강화 방안 협의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장수민
작성일
2023-03-24
조회수
414

1 (3).png 이미지입니다. 2 (3).png 이미지입니다. 3 (1).png 이미지입니다. 4 (1).png 이미지입니다.

「일본 외무성 각료급 초청 프로그램」으로 일본을 방문중인 권영세 장관은 일본의 정부 및 의회측 인사, 전문가 등을 면담하며 통일· 대북 정책 관련 한일간 협력 방안을 협의했습니다.
권영세 장관은 3월 23일 오전에 하** 요시마사 외무상, 오후에 마쓰노 히로카즈 관방장관을 만나 「담대한 구상」에 대한 일본 정부의 지지에 사의를 표하고, 핵·미사일, 납북자 문제 등 한반도 문제 관련 한일간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또한, 3월 23일 오전에 한일(일한)의원연맹 회장으로 취임 예정인 스가 前 총리와의 면담에서 북한 비핵화, 인권 등 인도주의적 문제, 납북자 문제 해결을 위해 한일간 협력 필요성을 강조하며 협조를 당부했습니다.
이어서 3월 23일 저녁에는 민주평통자문위원, 통일교육위원 등 재일 동포 대상 간담회를 개최하여 우리정부의 통일·대북 정책을 설명하고, 한일관계가 발전할 수 있도록 동포사회의 지지와 협조를 당부했습니다.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4유형 안내
통일부의 권영세 장관, 일본 조야 대상 통일·대북 정책 설명 및 한일간 협력 강화 방안 협의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