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현장속으로

Into the scene

현장속으로

권영세 장관, 일본 의회 대상 통일·대북 정책 관련 한일간 협력 방안 논의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장수민
작성일
2023-03-24
조회수
439

1 (4).png 이미지입니다. 2 (4).png 이미지입니다. 3 (2).png 이미지입니다. 4 (2).png 이미지입니다.

일본 외무성 초청으로 일본을 방문 중인 권영세 장관은 3월24일, 일본 의회의 주요 인사들과 면담을 진행했습니다.
오전에는 하기우다 고이치 자민당 정무조사회장, 오후에는 모테기 도시미쓰 자민당 간사장, 누카가 후쿠시로 한일(일한)의원연맹 회장 및 다케다 료타 간사장을 연이어 면담했습니다.
권영세 장관은 통일·대북 정책 관련 통일부와 일본 정부간 협의 채널 정례화 중요성을 강조하며 의회 차원의 협조를 당부했습니다.
일본 의회 또한 북한의 도발이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한일간 정보 공유, 공통 현안인 납북자 등 인권 문제에 대한 한일간 공조 강화 필요성에 의견을 같이하며 적극 협력하겠다고 했습니다.
한편, 이번 방문에서 권영세 장관은 일본의 주요 의회 인사들과 한일관계 개선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위해 노력하자는 공감대를 형성했습니다.
일본의 주요 의회 인사들은 윤석열 대통령의 어려운 결단을 높이 평가하며, 미래지향적인 한일 관계를 위해 양측이 다각적인 채널을 통해 같이 노력하자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이번 통일부 장관의 일본 방문을 통해 통일·대북 정책 관련 한일간 보다 긴밀한 협의가 이루어지기를 기대하며, 통일부는 앞으로 국제사회와의 협력을 강화해 나갈 것입니다.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4유형 안내
통일부의 권영세 장관, 일본 의회 대상 통일·대북 정책 관련 한일간 협력 방안 논의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