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연설문

Speech

「복합무용극“빛”」 영상축사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장수민
작성일
2022-11-22
조회수
1752

1.
여러분, 반갑습니다.

통일부장관 권영세입니다.

재일동포 여러분들의 염원을 담아 열리는 통일문화행사, 「복합무용극 ‘빛’」 공연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동북아의 평화, 안정을 위한 한일협력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는 지금, 한반도 평화통일을 소망하는 공연이 일본에서 열리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소중한 자리를 마련해 주신 김미복 일한전통무용협회 대표님과 관계자 여러분들, 멋진 공연을 펼쳐주실 예술인 여러분들께 감사드립니다.

통일 대한민국의 미래를 꿈꾸며 이 자리에 오신 재일동포 여러분들과, 함께 해주신 일본 시민 여러분들께도, 각별한 환영의 인사를 드립니다.

오늘 펼쳐질 아름다운 춤사위를 함께 보시면서 우리의 마음이 하나로 모아지기를 소망합니다.


2.
여러분, 오늘 공연은 ‘빛’이라는 주제를 품고, 한’과 흥, 전통춤과 현대무용이라는 서로 다른 요소들이 한 데 어우러지는 멋진 무대입니다.

저는 북한의 지속되는 핵위협과 북한 주민의 어려운 인권 상황 등 한반도의 어두운 현실을 걷어낼 ‘빛’이 우리 안에 있다고 믿습니다.

서로 다른 생각을 모아 통일의 꿈을 완성해 나갈 때, 그것이 우리의 미래를 밝히는 ‘빛’이 될 것입니다.

한반도와 동북아 정세가 무척 어려운 현실입니다만, 오늘 공연을 통해 우리 안의 ‘빛’을 찾고, 통일 대한민국의 미래를 꿈꾸는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남북이 갈등을 넘어 화해와 협력의 미래로 나아가고 행복하고 평화로운 통일 대한민국을 건설하는 그 날까지, 우리 재일동포 여러분들께서 하나로 마음을 모아주시고 민간 외교관의 역할을 훌륭하게 해주시기를 기대합니다.

다시 한 번 「복합무용극 “빛”」의 개최를 축하드리며, 모든 분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4유형 안내
통일부의 「복합무용극“빛”」 영상축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