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일부 로고통일부 로고
검색하기

생생뉴스

본문영역

이인영 장관, 「상생과 평화의 한반도 생명·안전공동체 구축」 세미나 참석

작성자
장수민
작성일
2021-02-23
조회수
2080

오늘 23일, 이인영 장관은 대한적십자사와 남북교류협력지원협회가 주최하고 통일부가 후원하는 「상생과 평화의 한반도 생명·안전공동체 구축」을 위한 세미나에 참석했습니다.

이인영 장관은 축사에서,
“남과 북은 방역에 있어 공동운명체인 만큼 더더욱 연대와 협력이 절실하다”라고 말하며, “한반도 생명·안전공동체를 만드는 것은 어느 한쪽이 도움을 받는 것이 아니라,
나와 가족과 이웃도 함께 지키는 길이라는 인식의 전환이 그 어느 때보다도 중요해졌다”라고 언급했습니다.

이어, “그런 차원에서, 남과 북은 2018년 남북정상회담과 후속회담을 통해 합의한
감염병 정보교환과 대응체계 구축을 재개해야 할 것”이라고 이야기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정부는 코로나19 협력을 시작으로 ‘상생과 평화’의 물꼬를 열고, 보건의료, 재해재난, 그리고 기후환경 분야 등 포괄적인 인도협력 구상을 통해서 한반도 생명․안전공동체의 기틀을 마련해 나가고자 한다”라고 말하며, “이 과정에서 남북·북미 대화의 진전에 따라, ‘인도협력+α’로 남북협력의 공간을 점차 확대해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강조했습니다.

BY9I3815.JPG 이미지입니다.

BY9I3846.JPG 이미지입니다.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4유형 안내
통일부가 만든 이인영 장관, 「상생과 평화의 한반도 생명·안전공동체 구축」 세미나 참석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0-02-24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