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일부 로고통일부 로고

검색하기

생생뉴스

본문영역

이인영 장관, 「제6차 동방경제포럼」 관광협력 세션 특별 발제

작성자
장수민
작성일
2021-09-02
조회수
4292

오늘 2일, 특별 발제자로 참석한 이인영 장관은 「제6차 동방경제포럼」 관광협력 세션에 ‘남북러 관광 및 인프라 협력’이라는 주제로 발표했습니다.

통일부 장관으로서는 처음으로 동방경제포럼에 초청을 받았으며, 이번 회의는 ‘변화하는 세계 속 극동을 위한 새로운 기회’를 주제로 대면 및 비대면의 혼합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이인영 장관은 “「한반도 신경제구상」에 따른 「동해관광공동특구」 및 「환동해 경제벨트」를 구축하여 남북간 협력을 한반도와 연해주, 중국의 동북 3성 등  주변 국가로까지 연결해 나가고자 한다”면서, “한반도 비핵화와 평화 정착의 진전이 이뤄지면 남북이 합의한 동해관광특구가 조성되고 남북러 협력이 실질화되어서, 관광 분야에서도 새로운 지평이 열릴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또한 이인영 장관은, 그간 남북러 협력이, 한반도 상황에 따라 진전과 중단을 거듭해 왔지만, 남북관계 정상화와 평화정착을 통해, ‘공존과 상생’의 질서가 한반도뿐 아니라 극동지역, 나아가 유라시아 전체로 뻗어나가 인류 공동 번영의 새로운 평화의 질서로 자리잡도록 해야한다고 강조했습니다.

 

BY9I3655.jpg 이미지입니다. BY9I3632.jpg 이미지입니다.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4유형 안내
통일부의 이인영 장관, 「제6차 동방경제포럼」 관광협력 세션 특별 발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홍보담당관 윤여전
  • 전화번호 :
    (02)2100-5997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0-02-24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