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일부 로고통일부 로고
검색하기

생생뉴스

본문영역

문재인 대통령을 환영하는 평양 시민과 카퍼레이드

작성자
박승현
작성일
2018-09-18
조회수
3265

- 약 10만 여명의 평양 시민이 문재인 대통령을 환영했습니다
- 21대의 오토바이 호위를 받으며 김정은 위원장과 무개차에 올랐습니다

평양 순안공항에서 김정숙 여사와 함께 벤츠 방탄차량에 올라 이동하던 문재인 대통령은 평양 시내 중심지로 진입하는 서성구역 버드나무거리에서 김정은 위원장과 무개차에 동승해 평양시민의 환영을 받았습니다.
남성은 정장, 여성은 한복을 차려입은 평양 시민들은 도로 앙옆에 늘어서서 조화와 인공기·한반도기를 흔들며 '조국통일'을 외쳤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에 대한 환영 행렬은 순안공항-3대혁명전시관-영생탑-려명거리-금수산태양궁전-백화원영빈관에 이르러 수 십 킬로미터에 달할 것으로 추정됩니다.
21대의 오토바이 호위를 받으며 무개차에 오른 문 대통령과 김 위원장은 평양 시민의 환호에 손을 흔들어 화답했고 도중에 종종 대화를 나누는 모습도 보였습니다.
김여정 당 제1부부장은 두 정상 도착에 앞서 연도에서 대기했으며 문 대통령이 받은 화환을 챙기고 동선을 정돈하기도 했습니다.
북한에서 무개차를 사용한 연도 환영은 외국의 국가수반 급 중에서도 국빈급인 경우 행해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000년 김대중 대통령 때는 60만의 평양시민이 환영에 나섰고 2007년 노무현 대통령은 북한의 헌법상 국가수반인 김영남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과 함께 무개차에 올라 환영을 받았습니다.

백화원이동1.jpg 이미지입니다. 백화원이동2.jpg 이미지입니다. 백화원이동4.jpg 이미지입니다. 백화원이동5.jpg 이미지입니다.

저작권표시

공공누리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통일부가 만든 문재인 대통령을 환영하는 평양 시민과 카퍼레이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대변인실(홍보담당) 박승현
  • 전화번호 :
    02)2100-57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17-09-14
TOP
업무별 누리집 산하기관 누리집 정부기관 누리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