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일부 로고통일부 로고
검색하기

생생뉴스

본문영역

평화를 노래하다, 2018 유니뮤직레이스

작성자
박승현
작성일
2018-10-29
조회수
4252

지난 10월 27일 토요일, 세종대학교 대양홀에서 2018 유니뮤직레이스 결선공연이 개최되었습니다.

결선에 오른 10팀은 각기 평화와 통일에 대한 열망을 담은 10곡의 창작곡을 불렀습니다. 

이번 결선 공연에서는 윤일상(작곡가), 김세황(연주가), 돈스파이크(작곡가), MC메타(가수), 말로(가수) 등 심사위원 평가와 함께 현장 관객투표를 합산하여 수상자가 결정되었습니다.

올해 2018 유니뮤직레이스 대상은 신한태와 레게소울(38선), 금상은 파이커(Fire), 단비(인지), 은상은 뮤직컨테이너(원더코리아), 메이던트(너는 꽃이다)가 수상했습니다.

이 날 행사에는 조명균 통일부 장관이 참석하여 경연을 감상하고 심사위원과 수상자들을 격려하였습니다. 조명균 장관은 대상을 시상하기에 앞서 “작년 한반도 긴장이 고조된 시기를 지나 올해 한반도 평화로 가는 과정에 늘 음악이 함께 했다”며, “앞으로 이런 젊은이들의 공연을 남북이 함께 할 수 있는 날이 빨리 오기를 희망하며, 정부에서 그렇게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유니뮤직레이스 시상 후 단체사진

김세황(연주가), 윤일상(작곡가), 돈스파이크(작곡가), 조명균 장관, 말로(가수), MC메타(가수) 유니뮤직레이스 공연 사진 조명균 장관 사진 조명균 장관 시상식 사진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4유형 안내
통일부가 만든 평화를 노래하다, 2018 유니뮤직레이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최고관리자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17-09-14
TOP
업무별 누리집 산하기관 누리집 정부기관 누리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