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콘텐츠영역

생생뉴스

장관, 대학생기자단과의 만남

작성자
박승현
작성일
2018-11-26
조회수
3339

제11기 통일부 대학생 기자단은 조명균 통일부 장관과 11월 26일 오찬 간담회를 통해 최근 남북관계 상황에 대해 대화를 나누고 궁금한 점에 대해 묻고 답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광화문 정부서울청사 인근 식당에서 열린 간담회에서 조명균 장관은 75학번이었던 대학생활과 진로 결정에 대한 이야기, 최근 급변하고 있는 한반도 정세와 북한의 현재 상황에 대한 설명, 통일부 장관으로서 대북정책 추진의 애로사항, 개성공단과 대북지원, 철도연결 등 남북교류협력 뒷이야기 등을 들려주었습니다.

또한, 대학생 기자단이 자유롭게 질문하거나 의견을 제시하고, 조명균 장관은 이에 대해 답변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북한학과 전공자로서 진로를 어떻게 선택하면 좋을지, 아래로부터의 통일을 위해 북한주민과 직접 접촉할 수 있는 방법, 통일부 직원들만이 갖고 있는 특수성, 분단 프레임 극복 방안, 북한과 접촉하는 현장에서 에피소드, 국민의 평화통일 인식 제고를 위한 DMZ 체험 확대 필요성에 대해 자유롭게 질문을 하거나 의견을 밝혔습니다.

대학생기자단과 장관과의 대화 사진 대학생기자단과 장관과의 대화 사진 대학생기자단과 장관과의 대화 사진 대학생기자단과 장관과의 대화 사진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4유형 안내
통일부가 만든 장관, 대학생기자단과의 만남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관리자
  • 전화번호 :
    (02)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17-09-14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