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일부 로고통일부 로고
검색하기

생생뉴스

본문영역

조명균 통일부 장관, 독일실향민연합회 대표단 간담회 참석

작성자
장수민
작성일
2019-02-25
조회수
2958

조명균 통일부 장관이 25일 서울 종로구 AW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독일실향민연합회 대표단과의 간담회에 참석하였습니다.

조명균 장관은 작년 이산가족 해결 성과와 관련하여 "지난해 남북 이산가족 상봉행사가 한 차례 열렸지만, 이산가족들의 기대에는 크게 못 미치는 것이었다"며, "다행히 지난해부터 남북관계가 복원돼 정부는 실향민들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조명균 장관은 "한반도가 분단된 지 70년이 넘었지만, 아직 이산가족 간 생사 확인과 서신 교환이 실현되지 못하고 있다"며, "올해 이산가족 문제의 획기적 진전을 위해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이산가족 문제 해결 의지를 밝혔습니다.

한편, 오늘 간담회는 조명균 장관을 비롯하여 방한한 베른트 파브리티하우스 독일연방정부 특무장관 등 독일실향민연합회 대표단 4명과 박성재 이북5도위원장, 김한극 이북도민회 연합회장 등 실향민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하였습니다.

a2.jpg 이미지입니다. a4.jpg 이미지입니다. a3.jpg 이미지입니다. a1.jpg 이미지입니다.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4유형 안내
통일부가 만든 조명균 통일부 장관, 독일실향민연합회 대표단 간담회 참석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최고관리자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17-09-14
TOP
업무별 누리집 산하기관 누리집 정부기관 누리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