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일부 로고통일부 로고
검색하기

생생뉴스

본문영역

장관, 통일연구원 개원 28주년 기념 학술회의 참석

작성자
박승현
작성일
2019-04-17
조회수
2485

김연철 통일부 장관은 17일 통일연구원이 주최한 통일연구원 개원 28주년 기념 ‘4.27 판문점선언 1주년 성과와 향후 과제’ 학술회의에 참석하였습니다.

김연철 장관은 “여전히 우리가 가야할 길은 멀고, 넘어야 할 장애도 많다”라고 판문점선언 1주년을 맞이하는 소회를 밝히고, “하지만 남북 모두 판문점선언을 만들어냈던 초심으로 상호 신뢰하고 존중하면서 하나하나 문제를 풀어간다면 넘지 못할 장애는 없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김연철 장관은 “정부는 한반도 운명의 주인으로 북핵문제의 실질적 해결과 지속가능한 한반도 평화프로세스를 주도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아울러, “한반도 평화를 공고하게 정착시켜 평화가 경제가 되는 새로운 시대 열 것”이라며, “국민들이 일상의 삶에서 평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한편, 통일연구원은 통일문제를 전문적으로 연구·분석하여 정부의 통일정책 수립을 지원할 목적으로 1991년 4월에 설립한 국책연구기관입니다.

장관, 연설 사진 장관, 연설 사진 장관, 박수치고 있는 사진 통일연구원 개원 28주년 기념 학술회의 단체사진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4유형 안내
통일부가 만든 장관, 통일연구원 개원 28주년 기념 학술회의 참석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최고관리자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17-09-14
TOP
업무별 누리집 산하기관 누리집 정부기관 누리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