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일부 로고통일부 로고
검색하기

생생뉴스

본문영역

장관, 통일부 출입기자단 오찬 간담회 참석

작성자
박승현
작성일
2019-05-21
조회수
2013

김연철 통일부 장관은 종로구 AW컨벤션센터에서 통일부 출입기자단 60명과 취임 후 첫 간담회를 통해 정책 추진 방향에 대해 설명하고 궁금한 사항에 대해 묻고 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김연철 장관은 대북 식량지원과 관련하여 '배고픈 아이는 정치를 모른다'고 말하면서 "인도적 지원은 인도주의라는 원칙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며, 정치와 분리해서 추진해야 한다는 것이 국제사회의 보편적 합의"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김연철 장관은 "시기, 규모, 방법과 관련해 다양한 차원에서 의견수렴을 하고 있다"며 "이와 함께 실무적으로 통일부 차원에서 검토해야 할 것들을 준비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김연철 장관은 "인도적 지원단체, 종교계 등 다양한 정책고객들과 소통을 활발히 하고 좀 더 자주 의견수렴을 하겠다"면서 이러한 차원에서 '민관정책협의회'를 부활시키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김연철 장관은 이산가족 문제 해결의 시급성을 강조하면서 적극적으로 정책을 추진할 것임을 약속했습니다. 김연철 장관은 "이산가족 문제는 시간이 굉장히 한정돼 있으며, 특별히 관심을 갖고 해결해 나가려고 한다"고 밝혔습니다.

장관, 통일부 출입기자단 오찬 사진 장관, 통일부 출입기자단 오찬 사진 장관, 통일부 출입기자단 오찬 사진 장관, 통일부 출입기자단 오찬 사진

다음글,이전글 목록입니다.
다음글 장관, 천태종 총무원장 예방
이전글 장관, 김희중 대주교 면담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4유형 안내
통일부가 만든 장관, 통일부 출입기자단 오찬 간담회 참석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관리자
  • 전화번호 :
    (02)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17-09-14
TOP
업무별 누리집 산하기관 누리집 정부기관 누리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