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일부 로고통일부 로고
검색하기

생생뉴스

본문영역

잊힌 바다, 또 하나의 바다, 북한의 바다 국립해양박물관 「북한의 바다 기획전(展)」

작성자
박승현
작성일
2019-07-22
조회수
5203

오늘(7.22) 부산 국립해양박물관에서는 「북한의 바다 기획전」개막식이 있었습니다. 이번 기획전은 1950년대부터 최근까지 북한 바다와 관련된 다양한 사진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개막식에 참석한 김연철 통일부 장관은 "많은 국민의 기억 속에서 '잊힌 바다'인 북한의 바다가 사실은 우리의 생각보다 훨씬 가까이에 있는 '또 하나의 바다'임을 다시 한 번 생각하고 느낄 수 있는 의미 있는 장이 되기를 바란다"면서 "남북 바다를 다시 잇는다면 한반도 운명은 변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경남발전연구원 남북교류협력 연구센터」개소식에 참석한 김 장관은 "정부 대북정책은 분권과 협치를 지향하고 있다며, 남북관계의 외연이 확대되고 교류협력이 활성화 될수록 지자체의 역할은 더욱 커질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김연철 통일부 장관, 경남발전연구원 남북교류협력 연구센터 개소식 참석 김연철 통일부 장관, 경남발전연구원 남북교류협력 연구센터 개소식 참석 김연철 통일부 장관, 경남발전연구원 남북교류협력 연구센터 개소식 참석 김연철 통일부 장관, 경남발전연구원 남북교류협력 연구센터 개소식 참석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4유형 안내
통일부가 만든 잊힌 바다, 또 하나의 바다, 북한의 바다 국립해양박물관 「북한의 바다 기획전(展)」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0-02-24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