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일부 로고통일부 로고
검색하기

생생뉴스

본문영역

한반도평화경제포럼 창립 세미나

작성자
박승현
작성일
2019-08-20
조회수
3693

한반도평화경제포럼은 한반도 평화와 공동번영이라는 목표 아래 한반도 평화와 경제의 선순환을 알아보고자 지난 5월 통일부 산하 비영리법인으로 출범했습니다.

오늘(20일)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는 포럼 창립을 기념하는 세미나가 열렸는데요. 이번 세미나에서는 각계각층 500여 명이 참석해 신한반도체제, 평화경제 실현을 위한 기업과 정부의 역할, 민간과 정부의 협업 등을 논의했습니다.

세미나에 참석한 김연철 통일부 장관은 축사에서 "남북관계가 잠시 주춤하고 동북아 정세 역시 예측하기 어려운 상황이지만, 그럼에도 우리가 나아가야 할 길은 분명하다”라며, "평화가 경제발전의 튼튼한 토대를 만들고, 경제발전이 평화를 더욱 공고히 하는 한반도 평화경제 시대를 열어 나간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서 “정부는 국민을 믿고, 국민과 함께하면서 어려움을 기회로 바꾸어 평화와 번영의 한반도로 나아가겠다"라며 "정부도 인내심을 가지고 남북공동선언에서 합의한 사업부터 차근차근 이행하면서, 향후 분야를 넓히고 속도를 낼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해 나가겠다"라고 밝혔습니다.

이번 세미나는 통일부와 서울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등이 공동으로 후원했습니다.

한반도평화경제포럼 창립 세미나  한반도평화경제포럼 창립 세미나 한반도평화경제포럼 창립 세미나

저작권표시

공공누리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통일부가 만든 한반도평화경제포럼 창립 세미나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대변인실(홍보담당) 박승현
  • 전화번호 :
    02)2100-57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17-09-14
TOP
업무별 누리집 산하기관 누리집 정부기관 누리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