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일부 로고통일부 로고
검색하기

생생뉴스

본문영역

김연철 통일부 장관, 헨리에타 포어 국제연합아동기금 사무총장 면담

작성자
박승현
작성일
2019-08-27
조회수
3017

김연철 통일부 장관은 오늘 26일 통일부를 방문한 국제연합아동기금(UNICEF: United Nations Children’s Fund) 헨리에타 포어(Henrietta H. Fore) 사무총장과 면담을 가졌습니다.

김연철 장관은 “유니세프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북한의 영유아,임산부 등 보건·영양직원 사업을 꾸준하고 성실하게 추진하고 있다는 점에 대해 매우 고맙게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아울러, 한국 정부는 정치적 상황과 별개로 대북 인도적 지원을 추진해 나갈 확고한 원칙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포어 총재는 통일부의 350만 불 공여에 대해 사의를 표명하고 “북한의 영양·보건 상황에 있어서 현재 문제를 가지고 있는 어린이들이 성장함에 따라 이러한 문제들이 계속해서 이어질 수 있다”며 인도적 지원에 힘을 보태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양측은 향후 북한의 영유아 및 임산부의 기본적인 보건·영양 개선을 위해 중장기적 협력 방안을 마련하고 긴밀히 협력해 나가기로 하였습니다.

김연철 통일부 장관, 헨리에타 포어 국제연합아동기금 사무총장 면담 김연철 통일부 장관, 헨리에타 포어 국제연합아동기금 사무총장 면담 김연철 통일부 장관, 헨리에타 포어 국제연합아동기금 사무총장 면담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4유형 안내
통일부가 만든 김연철 통일부 장관, 헨리에타 포어 국제연합아동기금 사무총장 면담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관리자
  • 전화번호 :
    (02)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17-09-14
TOP
업무별 누리집 산하기관 누리집 정부기관 누리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