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일부 로고통일부 로고
검색하기

생생뉴스

본문영역

이인영 통일부장관, 싱하이밍 주한 중국대사를 접견

작성자
장수민
작성일
2020-08-19
조회수
1234

오늘 19일, 이인영 통일부장관은 취임축하 인사를 위해 예방한 싱하이밍 주한 중국대사를 접견했습니다.

이인영 장관은 접견에서 중국정부가 견지해 온 ‘한반도 비핵화, 평화안정, 대화와 협상을 통한 문제해결’의 원칙이 우리정부의 한반도 평화프로세스와 일맥상통한다고 언급하고,
한반도에서 항구적인 평화와 안정을 위한 새로운 진전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중국정부가 계속해서 건설적인 기여를 해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또한, 남북간 교착국면이 길어지고 있는데, 어떠한 경우에도 대화는 계속되어야 함을 강조하고, 우리정부가 남북간 대화 복원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인도적 협력, 작은 교역, 남북간 합의이행 등을 통해, 남북관계를 “평화, 경제, 생명 공동체”로 발전시키고자 하는 구상을 설명했고, 이에 대한 중국의 지지와 협력을 당부했습니다.

  
싱하이밍 대사는 이 장관 취임 이후 밝힌 남북관계 구상에 대해 평가하고,
중국정부는 남북대화, 한반도 비핵화와 평화정착, 최종적으로는 남북통일을 대해 확고하게 지지한다고 말했습니다.
아울러, 중국은 한반도와 지리적으로나 정서적으로 서로 가까운 위치에 있다면서, 앞으로도 계속해서 남북관계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이인영 통일부장관, 싱하이밍 주한 중국대사를 접견 이미지입니다. 이인영 통일부장관, 싱하이밍 주한 중국대사를 접견 이미지입니다.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4유형 안내
통일부가 만든 이인영 통일부장관, 싱하이밍 주한 중국대사를 접견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0-02-24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