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일부 로고통일부 로고
검색하기

생생뉴스

본문영역

이인영 통일부장관, 개성공단 기업협회 회장단 면담

작성자
장수민
작성일
2020-08-24
조회수
1227

이인영 통일부장관, 개성공단 기업협회 회장단 면담

21일, 이인영 통일부장관은 정부서울청사에서 개성공단 기업협회 회장단과 면담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인영 통일부장관은 “개성공단이 남북이 함께 공동의 이익을 창출하고 한반도의 평화경제를 선도했던 역사적 가치, 또 거기에 참여하셨던 기업인들의 자긍심이 절대 훼손되지 않도록 반드시 개성공단이 재개될 수 있는 이런 길을 저도 적극적으로 찾아보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개성공단 기업인들과 통일부, 정부는 동반자라는 마음으로 임하겠다”며 “제재 문제가 작동하고 있어 여러 가지 어려움이 더 있다고 생각하지만 반드시 어려움들을 풀고 헤쳐서 개성공단을 재개할 수 있는 노력을 하겠고, 그 의지는 절대로 포기하지 않고 우리 정부가 가져갈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강조하였습니다.

또한, “지금 북미간 관계들이 많이 우선되는 것 같아도 결국은 남북간의 시간이 다시 올 수밖에 없고, 그런 시간에 국제사회의 동의도 지혜롭게 끌어내는 과정을 통해서 다시 한번 경협 국면이 본격화될 수 있도록 잘 준비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인영 통일부장관, 개성공단 기업협회 회장단 면담 이인영 통일부장관, 개성공단 기업협회 회장단 면담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4유형 안내
통일부가 만든 이인영 통일부장관, 개성공단 기업협회 회장단 면담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0-02-24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