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통일부 영상

본문영역

통일영상

Aha! 여행단 가상뉴스!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장수민
작성일
2019-12-04
조회수
12402

정준하 : 네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정준하 안 정주나 이리 주나 저리 주나 늘 정주는 정 많은 앵커 정준하입니다.


정준하 : 네 첫 소식입니다. 조건 없이 그저 손을 맞잡고 싶다는 염원만으로 남북 대화합의 장이 열리고 통일이 된 지도 벌써 3년 드디어 오늘 정부는 통일 3주년을 맞아 아시아의 자랑이자 세계의 자랑 아시안 하이웨이의 완공 소식을 발표했습니다. 이 한반도 전역뿐만이 아니라 세계 각국에서도 난리 블루스가 난 상황인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블루스보단 탱고를 좋아합니다. 네 뭐 그렇다는 거죠. 자 아무튼 각국 축제 현장에 우리 특파원들이 나가 있다고 하니 한번 연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부산에 나가 있는 김동한 리포터부터 만나볼까요 자 김동한 리포터니 니 어디고?

김동한 : 아 에! 예 안녕하십니까? 현장에 나와 있는 김동한 리포터입니다. 예 저는 지금 영도대교에 나와 있는데요. 아따 뭐 사람들이 지금 난리도 아닙니다 이거 무슨 일이고 이거

정준하 : 네 유럽까지 가는 여행의 시작점이 거기라고 하는데 아무래도 그래서 그런 게 아닐까요?

김동한 : 네 어디요 차 타고 유럽까지 간다고요? 아따 살아있네? 고카면은 자연을 벗 삼은 풍경도 보고 길 따라 동네 따라 맛있는 것도 먹고 여기저기 문화들이랑 이제 정도 쌓고 아따 이것저것 하다 보면서 운전하다 보면 유럽이 반갑습니다 하는 게 이게 바로 아시안 하이웨이 아닙니까? 내도 하고 싶은데 리포터 하느라 욕봤다 아입니까? 그러면 이제 저도 가보려니까 이제 뭐 말리지 마이소

정준하 : 네 좋습니다. 우리 김동한 리포터 욕봤데이 니 욕봤데이

정준하 : 자 그럼 다음은 중국에 나가있는 우리 권기봉 특파원 한 번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권기봉 특파원.

권기봉 : 안녕하십니까? 권기봉입니다. 한반도 권기봉입니다 한반도 통일이라는 새로운 전 지구적인 차원의 변화와 더불어서 아시안 하이웨이로 대표되는 아시아와 유럽을 관통하는 역사적인 시대의 흐름이 이제 시작되는데요. 이제 한중 양국 간의 관심이 드높아지는 그런 상태입니다. FTA를 비롯해서 정지, 문화, 사회 각 분야의 교류를 증진하기 위한 제도적인 변화를 모색하고 있는데요 실제로 유럽 및 동아시아를 묶는 새로운 연대체계를 구성하기로 각국 간의 협의를 맞춰가는 상태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이에 앵커는 어떤 생각을 하고 있으신지요?


정준하 : 아 네 그... 그러니까 그 북경에 가면 그 꼭 오리를 먹어야 한다. 그런 말씀인 거죠?

권기봉 : 요지를 아주 정확하게 파악하고 계시는데요 아침에는 베이징에서 북경요리를 먹고 또 저녁은 러시아 블라디보스톡에서 보드카를 즐길 수 있는 날이 이제 곧 우리 현실로 다가오게 됩니다. 저도 빨리 마을버스 3-1번을 타고 아시안 하이웨이를 달려서 한국으로 빨리 돌아가도록 하겠습니다.

정준하 : 자 그럼 마지막은 프랑스에 나가있는 파비앙 특파원 한 번 연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파비앙 특파원

파비앙 : 네 안녕하세요 프랑스 파리에 나와있는 파비앙 특파원입니다. 네 반갑습니다

정준하 : 네 계속해주시죠

파비앙 : 네네 여기는 보시다시피 사람들이 완전 신났어요, 한국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정말 많은데 뭐 이제 자동차, 오토바이, 자전거 온갖 타는 걸로 한국 여행길이 열렸다면서 엄청 좋아하고 있어요.

정준하 : 아 그래요 아 그럼 프랑스 사람들 인터뷰좀 부탁해도 될까요?

파비앙 : 아 잘못 알고 계시는데요 저는 토종 한국인입니다. 불어는 못하지만 저는 전주파씨입니다.

정준하 : 전주 파씨? 아니 전주파씨가 어디있어요 전주이씨는 몰라도

파비앙 : 아이 참

정준하 : 아니 저기 앵커가 특파원한테 질문하는건 당연한 건데 이런 거로 그러면

파비앙 : 불어 아 파리바게트 가야겠네

정준하 : 네 전주파씨 파비앙 특파원의 날이 잔뜩선 리포팅 감사합니다. 아 근대 토종한국인이 불어를 못한다고 아니 제2외국어가 불어였나? 그럼 아무튼 아시안 하이웨이로 인해 우리의 삶은 빠르게 변하고 있습니다. 하나된 한반도가 세계를 움직이고 있다는것이죠. 세계의중심으로 우뚝 선 대한민국 그 시작인 아시안하이웨이를 지금처럼 관광객이 넘치고 유명세가 타기전에 미리 가보지 못하신 분들은 후회하실지도 모르겠습니다. 자 오늘 뉴스는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앵커 정준하였습니다.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4유형 안내
통일부의 Aha! 여행단 가상뉴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홍보담당관 홍보담당관
  • 전화번호 :
    (02)2100-57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