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납북자 신고 활성화 위한 대국민 홍보 활동 전개’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지숙
작성일
2011-04-01
조회수
27088
주관부서 :

6ㆍ25 전쟁납북진상규명위원회, 
‘납북자 신고 활성화 위한 대국민 홍보 활동 전개’


▶ 신고 안내 및 홍보 홈페이지 개설 ▶ 온, 오프라인 대국민 홍보 캠페인 전개 ▶ 서포터즈 운영 등 다각적인 대외 활동 전개

 6·25전쟁 납북자문제 해결을 위한 정부 차원의 활동이 본격화되고 있다. 6·25 전쟁 중 강제 납북자에 대한 진상규명과 명예회복을 위해 발족한 '6·25 전쟁 납북피해 진상규명 및 납북피해자 명예회복 위원회’(위원장 김황식 국무총리, 이하 '6·25전쟁납북진상규명위원회')는 4월부터 납북자문제 해결에 대한 정부의 정책의지를 널리 알리고 납북피해 신고를 활성화시키기 위한 대국민 홍보 활동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6·25전쟁납북진상규명위원회는 현재까지 신고 접수된 납북 피해자들에 대한 단계적인 조사활동을 실시하는 동시에 최대 10만여명으로 추산되고 있는 전시 납북자 가족의 신고를 촉진하는데 우선적인 목표를 두고 ▶신고접수 안내 역할을 할 홈페이지 개설 ▶온, 오프라인 대국민 홍보 캠페인 전개 ▶홍보 서포터즈 운영 등 다각적인 대외 활동을 준비하고 있다.

위원회는 먼저 홈페이지(www.abductions625.go.kr)를 개설해 신고방법, 신청서식, 심사결정 절차 등을 안내받을 수 있도록 했고, 향후 납북신고서를 제출한 민원인이 신고처리 진행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는 등 편의성과 접근성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나갈 계획이다.

위원회는 또한 전시납북자 문제를 다룬 동영상과 웹툰 등을 제작해 홈페이지를 통해 보급하고, 소셜 네트워크를 활용한 20~30대 대상의 온라인 홍보활동도 전개할 예정이다.

아울러 홍보 서포터즈를 구성해 전국을 순회하며 납북자 신고촉진을 위한 현장 홍보활동도 펼칠 예정이다.

한편 4월 1일부터 KBS, MBC, CBS 라디오를 통해 하루 4회, 1개월간 납북자 신고안내 캠페인도 진행한다.

6·25전쟁납북진상규명위원회 유종렬 사무국장은 “위원회는 6·25전쟁 납북피해에 대한 진상규명, 납북피해자의 명예회복 사업은 물론, 생사확인, 송환 등을 위한 가능한 모든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면서, “이를 위해서는 국민들이 위원회의 활동에 관심을 갖고 납북자 가족들이 적극적으로 신고를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대국민 홍보활동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6·25전쟁납북진상규명위원회는 국무총리를 위원장으로 통일부장관, 외교통상부장관, 국방부장관, 행정안전부장관, 경찰청장과 민간위원 9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구성 후 4년간 자료수집분석 활동을 하고, 진상규명보고서를 작성하며 명예회복사업을 추진하도록 규정되어 있다.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납북자 신고 활성화 위한 대국민 홍보 활동 전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