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제8기 통일부 대학생 기자단 발대식 개최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연두
작성일
2015-05-06
조회수
26306
주관부서 :
내일을 생각하는 젊은이들이 모여 통일미래를 만들어 갑니다.
- 제8기 통일부 대학생 기자단 발대식 개최 -

 

  통일부(장관 홍용표)는 5. 7.(목), 10:00에 서울 남북회담본부 대회의실에서 한반도 미래시대를 홍보할 제8기 대학생 기자단 발대식을 갖는다.

  통일부는 미래통일시대의 주역이 될 젊은 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국민적 통일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통일부 대학생 기자단을 공개모집하였다. 이번에 선발된 인원은 총 37명이며 이중 탈북대학생 2명도 포함되어 있다.
 
  2008년 제1기 14명으로 출발한 통일부 대학생 기자단은 이번 8기까지 모두 212명을 배출하여 통일문제에 대한 젊은 층과의 소통에 꾸준히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발대식은 제8기 기자단 위촉장 수여와 제7기 우수기자에 대한 장관 표창 수여에 이어 통일부장관과의 대화까지 총 1시간 30분가량 진행된다.

  또한, 발대식에 이어 향후 원활한 활동을 위해 제8기 대학생 기자단과 선배 기자단이 함께 하는 합동 워크숍을 경기도 양평에서 2박 3일(5. 7. ~ 5. 9.) 동안 가질 예정이다. 합동워크숍을 통해 선배들의 노하우도 배우고 통일정책 전반에 대한 이해 및 기사 작성법 등을 공유하게 된다.
  
  이번 8기 기자단은 2016년 4월까지 향후 1년 동안 통일부와 함께, 한반도 통일시대를 이끌어가기 위해 많은 활동을 하게 된다. 전국의 여러 통일현장을 취재하여 통일부 공식 블로그인「통일미래의 꿈」(blog.unikorea.go.kr)의 기사 작성 활동은 물론 통일부 주관 행사, 광복70주년 기념사업․행사 등에 참여하게 된다.

  특히, 올해는 통일공감대 확산을 위해 통일부와 통일준비위원회가 주관하는 통일박람회(5. 29. ~ 31.)가 광화문 광장에서 진행되는데 이곳에서의 통일부 대학생 기자단의 활약이 벌써부터 기대가 된다.

  ‘청년은 미래가 있다는 것만으로도 행복하다’라는 말처럼 통일부는 제8기 대학생 기자단과 함께 다시 한번 통일미래시대를 꿈꾸고, 그 꿈을 실현하기 위해 행복한 발걸음을 시작하고자 한다.  

붙임 : 발대식 행사계획 1부.  끝.

 
/통일부 대변인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제8기 통일부 대학생 기자단 발대식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