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통일교육 민관발전협의회 출범(제3회 통일교육주간 계기)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연두
작성일
2015-05-26
조회수
24919
주관부서 :
- 통일! 교육이 미래다. 제3회 통일교육주간 계기 -
「통일교육 민관발전협의회」 출범
“우리사회 다양한 목소리 아우르고, 일관성 있는 통일교육을 위해 노력할 것”
 

통일부(장관 홍용표)는 5월 26일 오후 12시 광화문 나인트리컨벤션에서, 통일교육 관련 민·관·학 단체 대표와 전문가들이 참여한 가운데 「통일교육 민관발전협의회 출범식」을 개최하였다.

「통일교육 민관발전협의회」는 통일교육에 관한 민․관․학 관계자간의 소통과 협력 증진을 통해 통일교육에 관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을 목적으로 새롭게 출범한  것으로, 이날 행사에는 홍용표 통일부 장관을 비롯하여, 이배용 통일교육위원 중앙협의회 의장, 안양옥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회장, 한헌수 숭실대 총장, 박덕수 한국초등교장협의회 회장, 최수혁 한국중등교장협의회 회장, 구본태 민주평통 통일교육위원장 등 학계전문가, 교원단체, 통준위 통일교육자문단, 국회·정부 관계자등이 참석했다.

홍용표 장관은 인사말을 통해 “협의회 출범을 계기로, 우리시대의 소명인 통일을 위해 통일교육이 앞장서야 한다면서, 통일교육의 발전과 국민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민․관․학계의 전문가들이 함께 머리를 맞대고 노력해야” 함을 강조하였다.

협의회 공동의장직을 맡은 이배용 의장은 “협의회 출범을 계기로 우리 모두 통일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 번 공감하고, 통일미래세대를 육성하는 데 앞장서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통일부 관계자는 장기적으로 통일교육에 관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해 나가려는 노력의 일환이라면서, 광복 70주년을 맞는 올해에 우리사회 다양한 목소리를 아우르고 통일교육에 대해 국민적 통합을 이루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끝.

 
/통일부 대변인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통일교육 민관발전협의회 출범(제3회 통일교육주간 계기)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