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통일! 교육이 미래다.“ 제3회 통일교육주간 개막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연두
작성일
2015-05-26
조회수
24856
주관부서 :
“통일! 교육이 미래다.“ 제3회 통일교육주간 개막
- 홍용표 장관, 현경대 수석부의장, 설훈․심윤조 의원, 일선교사, 시민단체 등 통일교육 관계자 250여명 참석 통일교육의 공감대 형성 -

 
  통일부(장관 홍용표)는 5월 26일 광화문 나인트리컨벤션에서 “통일! 교육이 미래다”를 주제로 「제3회 통일교육주간」 기념식을 개최하였다.

  기념식에는 홍용표 장관을 비롯하여 현경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수석부의장, 설훈 국회 교육문화체육위원장, 심윤조 외교통일위원회 법안소위원장, 이배용 통일교육위원 중앙협의회 의장, 안양옥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회장 등 국회․학계․교육계․시민단체 등 각계각층의 통일교육 종사자 250여명이 참석하였다.

   * 주요 참석내빈 : 한헌수 숭실대총장, 권오창 동아대 총장, 신승호 강원대 총장, 이근영 대진대 총장, 구본태 평통 통일교육위원장, 장철호 한국전기공사협회장 등 참석

  기념식은 △개막 공연, △본행사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부대행사로 △독일통일 25주년 포스터 △탈북청소년 미술작품, △통일 손수 제작물(UCC) 공모전 수상작 등의 전시가 이루어졌다.

  홍용표 장관은 기념사에서 “‘통일’과 ‘교육’ 두 단어는 경중을 겨룰 수 없을 정도로 중요하다”고 하면서, “통일교육이 국민들의 통일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해소하고 통일의지를 모으는 역할을 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하였다.

  현경대 민주평통 수석부의장은 축사를 통해 “통일시대를 이끌어갈 주역인 청소년들이 대한민국의 정체성과 가치를 올바르게 인식하고, 통일한국의 꿈을 공유하여 통일을 위해 준비하는 마음을 갖도록 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한헌수 숭실대 총장이 대학사회 내 통일논의 확산에 기여한 공으로 감사패를 받았으며, 그 밖에 현장에서 통일교육 종사하는 교사, 전문강사 등 10명이 통일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시상식에 이어 주요내빈 및 통일부 어린이기자단이 참여한 가운데 통일한국의 미래를 공유하고, 통일교육을 통한 평화통일의 의미에 동참하는 취지에서 “미리 만나보는 통일한반도” 행사가 진행되었다. 통일한국의 미래를 상상하고, “통일 교육”의 중요성을 알리는 상징적 의미를 지닌 행사였다.

  마지막 축하공연에서는 통일 관련 △모래예술 공연 △팝페라와 어린이합창단 합창(곡목 : 그날이 오면) △모래예술 공연+팝페라+어린이합창단 협연(곡목: 아름다운 세상) △한국무용과 타악 협연의 ‘최소리의 아리랑 파티’ 공연을 통해 통일에 대해 모두가 함께 느끼는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되었다.

  행사를 준비한 통일부 관계자는 「통일교육주간」을 통해 우리에게 부여된 가장 위대한 도전이자, 시대적 사명인 통일의 미래를 열어나가는데 있어 통일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사회적으로 공감대를 형성해나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끝.

 
/통일부 대변인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통일! 교육이 미래다.“ 제3회 통일교육주간 개막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