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통일박람회 2015' 분단 70년 사진‧영상전 개최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연두
작성일
2015-05-27
조회수
24877
주관부서 :
한국사 스타강사 설민석과 함께하는「분단 70년 사진‧영상전」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앞마당에서 개최


□ 통일부‧통일준비위원회는 5. 29. ~ 5. 31. 열리는「통일박람회 2015」에서 분단 70년의 과거를 조망하는 「분단 70년 사진‧영상전 : 경계를 넘어」를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앞마당에서 개최한다.

□ 이번 전시는 분단 70년의 이야기를 담아낸 61점의 사진과 7편의 영상물을 통해 분단이 ‘지나간 과거의 이야기’가 아니라, ‘현재의 우리와 연결’되어 있다는 점을 보여주고, 통일을 향해 끊임없이 계속되어 온 우리의 노력을 전달한다.

  o 특히, 건축가 안지용(매니페스토 대표)과 디자이너 이향은의 분단 70년을 상징하는 설치예술작품 「The Wall」을 통하여 사진전이 하나의 예술로 승화될 수 있도록 하였다. 

    * 「The Wall」은 분단 70년을 상징하는 70걸음(70피트, 21미터)을 함께 걸으며 통일에 대해 사색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으며, 사진과 영상을 지탱하는 와이어는 남북을 잇는 끈을 상징한다.

  o 관람객들의 전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매시 정각 통일교육 눈높이 강사가 전시된 사진과 영상에 대해 직접 설명할 예정이다.

□ 한편, 본 전시에는 설민석 한국사 스타강사가 특별 도슨트(안내인)로 나서 전시된 사진을 직접 설명하는 시간을 갖는다.

 o 설민석 강사는 전시 첫날인 29일(금) 오후 1시 통일부 페이스북을 통해 사전 신청한 학생 7명을 대상으로 사진 설명과 함께 분단과 통일의 역사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를 들려줄 계획이다.

 o 설민석 강사의 강의는 추후 통일부 인터넷방송 UniTV를 통해 방송될 예정이다. 희망자는 통일부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unikorea)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끝.

 
/통일부 대변인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통일박람회 2015' 분단 70년 사진‧영상전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